Clapton: The Autobiography (Paperback) - With 16 Pages of All-New Photos and Illustrations
에릭 클랩튼 지음 / Three Rivers Pr / 200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첨 소개받은 건 날마다 22:05~24:00 방송되고 내가 애청하는 국방FM '송기철의 스토리가 있는 힐링뮤직'에서였다. 아마 1819 겨울 씨즌 언제쯤이었으리라.

송기철 dj가 강추해서 읽어봐야지 했다가 잊었다.

그러다 지난해 늦여름 초가을 무렵 다시 한 번 송dj가 추천해서 아예 사 뒀다.

사 두면 언젠가는 읽게 되는 법.

얼마 전 읽었는데 사생아로 태어난 것부터 술마약중독으로 행패부리며 세월을 보낸 것, 패티 보이드-조지 해리쓴과의 삼각관계, 어린아들 코너를 사고로 잃은 것, 동료 음악인들과 싸운 것까지 담담한 목소리로 부끄럽거나 숨기고픈 이야기까지 털어놓은 게 마음에 와 닿는다.

 

퍽 시끌벅적하고 갈등으로 점철됐던 다른 여성관계와 달리 늘그막에 만난 두번째 아내 멜리아와의 관계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듯 하며 멜리아와 낳은 딸 셋과도 사이좋은 모양이다.

클랩튼은 이본 켈리와 혼외관계로 첫 아이인 딸을 얻었고

이탈리아 배우 로리 델 싼또와 이번에도 혼외관계로 둘째 아이이자 유일한 아들인 코너를 얻었고

둘째 아내인 멜리아와 딸 셋을 얻은 4녀1남의 아버지인데 아들 코너가 4살때 뉴욕 고층건물에서 추락사했다.

이 아들을 그리며 쓴 노래가 '티어즈 인 헤븐'인데 클랩튼은 발표할 생각 없었다고. 주위에서 발표하라고 떠밀어 나온 노래가 그의 대표곡 가운데 하나가 된다.

이 책이 나올 때 예순 갓 넘겼던 그도 이젠 일흔다섯을 눈앞에 뒀다.

계속 평화롭게 말년을 보내시길.

 

사족-아들 죽음 가장 큰 책임은 위험한 설계를 허가해 준 뉴욕시 건축과가 져야 한다고 난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