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더 사랑하는 법 - 우리를 특별하게 만드는 일상의 재발견
미란다 줄라이, 해럴 플레처 엮음, 김지은 옮김 / 앨리스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아마존 닷컴에서 이 책을 어제 받았다. 아홉수 엠디의 추천글을 읽고 당장에 두 장의 CD와 함께 주문해 버린 것이다. 미란다 줄라이의 '미 앤 유 앤 에브리원 위 노우(Me and you and everyone we know)'는 한국에 있을 때 어디선가(아마도 알라딘) DVD를 얻어서 본 기억이 난다. 점점 가물해지고 있지만...

"안녕하세요?"로 시작하는 지은이들의 글을 읽고 책을 몇 장 넘기지도 않았는데, 기분이 무지하게 좋아지고 나의 연인이 생각났다. 그를 만나자마자 얘기했다. "책을 읽고 있었는데, 네가 생각났어."라고. 그가 물었다. "뭐 읽고 있었는데?(What were you reading?)" 'reading'을 'eating'으로 잘못 알아듣고, "음, 바나나"라고 대답했다. 아무튼, 또 오늘 저녁 다시 책장을 넘겼는데 가슴이 뭉클해지는 순간을 여럿 겪게 되었다. 

언뜻 보면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이는데, 노력을 기울여 과제물을 해서 사진을 찍고 지은이들이 만든 인터넷 집에 올려 놓은 그것들은 각자의 사연을 담고 있다. 각자의 삶, 그들 주변의 사람들, 살아온 이야기, 사랑, 이별, 슬픔, 웃음 등 그 누구도 그들에게 뭐라 할 자격 없다.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모두 살아갈 그들만의 값어치가 있고, 살아낸 아름다운 과정이 있다. 

나는 배운다. 미국에 와서 살면서 함께 사는 사람들을 통해 배우고, 혼자 살면서 요리하는 것도 혼자 배우고, 또 이 책을 통해 나의 소중함을 배운다. 나 뿐만 아니라 나를 있게 하는 나의 사람들을 더 사랑하게 될 것 같다. 몇 가지 과제는 직접 해보고 싶기도 하다. 뭘 만드는 건 손재주가 메주라 힘들겠지만, 글로 쓰는 거나 사진 찍는 몇 가지는 정말 흥미로워 보였기 때문이다. 그걸 해보면 뭔가 뿌듯한 기분이 들겠지. 얼마 안 하는 이 책이 나를 정말 들뜨게 한다. 조만간 나의 그에게 이 책을 건네주면서 심심할 때 책장을 넘겨 보라고 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