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e - Black Holes And Revelations [쥬얼케이스]
뮤즈 (Muse) 노래 / 워너뮤직(WEA) / 2006년 7월
평점 :
품절


뮤즈7집을 기다리며 생각이 참 많았다
6집에서 절정에 가까운 기량을 선보였던지라
이렇게 뛰어난 음반을 내고 나면 거의 대부분의 뮤지션들이
너무 난해해지거나, 아니면 너무 터무니없게 형편없어지거나
그도 아니면 아예 색깔이 완전히 달라져 같은 뮤지션이라고는 생각조차 할수 없는
이렇게 셋중하나의 길을 선택하기에
7집을 기다리며 그들도 결국 그렇게 되고 마는지 걱정도 참 많았다...
 
그러나...그들은 또 다른 정점을 찍었다...
Time is running out 에서 보여줬던 그 리듬감이 더욱 강해지고 발전되었으며
여러장르의 음악을 시도하되 그런 음악을 그저 뮤즈가 부른 단순한 형태가 아닌
완전히 뮤즈의 것으로 소화해내었다...
(기타선율이며 트럼펫, 피아노, 그 악기만이 갖는 독특한 느낌도 적극 활용한다
특히 마지막 남미풍(?)의 세곡은... 그런 류의 노래까지 뮤즈화 하다니 놀랍기만 하다...)
초반부에서는 강해진 특유의 리듬감과 전자성이 강한 사운드때문에
80년대(?) 댄스 음악 같은 경쾌함이 느껴지기도 하지만
매튜의 변함없는 목소리로 인해 그게 굉장히 독특하게 느껴진다...(아...낯설어라...^^)
그리고  Assassin 이후로 몇 곡에서는 이전의 뮤즈가 보여줬던 폭풍같은 음울함을 다시 느낄 수 있다
(가사는 오히려 더 음울하고 더 강해진 느낌이다...)
 
어쨌거나 그렇게 뛰어난 음반을 내고서도 다시 이렇게나 멋진 음반을 가지고 나타나다니...
그들은 분명 보통의 뮤지션을 넘어서는 이 시대가 낳은 보기 드문 뮤지션중 하나라 생각된다
아...정말 멋지다...
아무래도 또 가사가 다 외워질만큼 듣고 듣고 또 듣게 될 것만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