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와 모델 - 화가의 붓끝에서 영원을 얻은 모델 이야기 명화 속 이야기 5
이주헌 지음 / 예담 / 200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화가와 모델은...그 제목부터가 구미가 당기는 책이다...
남의 사생활에 흥미를 보이는 그런 면은 인간으로서 분명
그다지 고상한 것은 아니겠지만....
그림에 떡하니 나와 있는 그네들과 화가만의 사적인 어떤 사연은
속된 내겐 궁금하기 짝이 없는 그것인 것만은 틀림 없었다...
 
거기다 글빨(?)만으로도 이미 수필가 저리가라 싶은 작가에...
또 그 작가가 가진 미술에만 한하지않는 풍부한 이야깃거리에...
깨끗한 도판, 챕터끝부분마다 나와 있는 화가에 대한 요약설명까지 ...
이건 단순한 호기심에서 사본 것치곤 횡재다 싶다...
 
사실 좋아하다 보면 그 이면의 사연도 알고 싶은 건 사실이다...
그러한 것이 인간 호기심 중에 쓰잘데 없는 쪽으로 치부되곤 하지만...
그런 호기심이 때론 그림으로 표현된 어떤 일면보다는...
더 통합적으로, 더 넓게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기반이 되니...
고상치 못한 인간의 흥미도 때론 아름답게 승화될 수 있으니...
칠칠치 못한 인간의 본성으로부터 글을 잘 풀어나간 작가덕택이다 싶다...
(잘못하면 완전히 역사판 타블로이드 아니겠는가? ^^;;;)
그러고 보니...내가 아름다운 그림을 접할 수 있는 것도
속된 그들의 고민을 그림으로 승화시킨 화가덕택이니...
나같이 평범한 사람에겐 그들은 넘치는 고마운 이들이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