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 영어 Sense English - 영어울렁증 완전극복처방전
조영민 지음 / 황매(푸른바람) / 2007년 8월
평점 :
품절


한국인에 있어서 영어란 그야말로 전쟁이다. 영어를 잘하냐 못하냐에 따라서 봉급은 물론이요 권력이 왔다갔다할 정도다.
그런판이니 영어에 관한 수많은 책과 수많은 이론이 난무하고 있는게 사실이다. 그런데 사실 영어를 모국어로 쓰지 않는 이상 한국인이 영어를 쉽게 할수 있는 절대적인 방법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람마다 학습방법과 받아들이는 정도가 다르므로 어느것이 옳다고 할수가 없는것이다.
하지만 원칙하나는 있다. 그건 영어에 대해서 공포를 느끼지 말라는 것이다. 편한 마음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놀이하듯이 재미있게 영어를 대한다면 영어를 좀더 빨리 쉽게 익힐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영어를 좀더 쉽고 자신감있게 접하는 '생각'을 할수 있게 해주는 책이라고 할만하다.
무조건 단어 외우고 문법 외우고 하는 식의 영어방법은 그것이 들어맞는 소수의 사람에게나 할 방법이지 누구에게나 권할만한 방법은 아니다. 물론 암기라는 수단이 공부의 중요한 방법중에 하나이긴 하지만 그것이 주가 된다면 쉽게 지치고 공부에 대한 흥미 자체를 잃게 하는것이다.
이 책에서는 몇가지 예를 들면서 영어를 접하게 해준다. 요지는 '즐기라'는 것이다. 암기의 늪에 빠진 사람들이 영어를 즐기지 못하고 억지로 공부하는데 그러지 말라는 것이다.
'이해'를 바탕으로 차근차근 천천히 그 단어와 낱말의 근본에 대해서 알아나간다면 처음에 시간은 더 걸릴지 몰라도 결국 영어를 익히는데 큰 도움이 될수있을꺼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무슨무슨 기본 영어같은 문법서같은 책을 기대한 사람들은 실망했을지도 모르겠다. 지은이가 어떤 '이론'을 가지고 기승전결식으로 논리를 설파한 책이 아니기 때문이다. 전체적으로 서른개 남짓의 여러 단어들을 실례로 들어서 우리가 문법서에서 배웠던 딱 고정되어 있는 영어가 아니라 살아숨쉬는, 여기서는 이렇게 저기서는 저렇게 여러모로 달리 쓰이는 영어의 모습을 쉽고 자세하게 이야기 해주고 있다. 이 책 자체로 영어의 어떤것을 기대하지는 마시라. 다만 영어를 어떻게 접해야할지, 어떤식으로 이해하고 공부를 해야할지에 대한 개략적인 길잡이라고 생각하면 될것이다. 여기에서 제시한 일부의 예들을 나름대로 잘 소화해서 공부 방향을 정한다면 좀더 즐겁고 재미나게 영어를 할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맨마지막에 자신의 영어 발음을 녹음해서 들어보라는 것은 이 책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이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듣기 공부를 많이 하긴 해도 스스로의 발음이 어떤지에 관해 연구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실제로 들어보면 스스로의 발음에 대해서 어색하기도 할꺼지만 부끄럽기도 할것이다. 어차피 영어 공부를 하는 목적이 대화가 가능할 수준까지 하는것이니만큼 평소때 자신의 발음 관리를 한다면 그것도 좋을꺼 같다. 그리고 공부 방법을 다양화 한다는 면에서도 좋을것이다.

책을 깔끔하게 잘 만들어졌다. 각 소제목의 내용마다 다른 색깔으로 편집해서 구분짓기 쉽게 했을뿐만 아니라 작은 삽화들을 적절히 이용해서 지루하지 않게 만들었다. 오탈자도 거의 없는 편이고 제본도 괜찮다. 다만, 여는 영어책들과같이 구태의연한 과대광고를 굳이 할 필요가 있을까하는 생각이 든다.이 책의 방법이 영어의 왕도도 아니고 이 책을 본다고 해서 주장하는 바를 다 습득할수도 없는데 완전극복이니 전설이니 하는 문구는 오히려 책의 신뢰감을 떨어뜨리게 한다. 그 광고문구를 곧이 곧대로 믿는 사람이 없다고 할지라도 불필요한 문구를 싣는건 지면 낭비일것이다. 그것을 제외한다면 영어를 접하는 사람들이 한번쯤 읽어보면 도움이 될만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