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부살인, 하고 있습니다 모노클 시리즈
이시모치 아사미 지음, 민경욱 옮김 / 노블마인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아무 생각없이 보면 그냥 평범한 한 직장인의 일하는 모습을 보는거 같다. 그런데 정신 차려보면 이게 평범하지가 않다. 하는일이라는게 사람을 살인하는 것! 그런데 너무나 평온하게 그냥 동네 마트에 물건 사러가듯이 가볍게 살인을 하고 그냥 그렇게 산다. 진짜 누가보면 아무렇지도 않은. 이야기는 이 평범하면서도 평범하지 않은 청부살인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청부살인자인 도미자와 미쓰루는 본업이 따로 있다. 컨설턴트 회사를 경영하는것이 우선인데 부업으로 청부살인을 하는 것이다. 그런데 본업도 대충 하는것이 아니라 열심히 하기는 한다. 그래도 버는 돈은 하늘과 땅차이. 살인을 한번 하면 1년을 먹고 놀아도 된다. 그저 위장하기 위해서 본업이 있는데 그래도 열심히 하는 거보면 특이한 캐릭터다.

 

도미자와에게는 친구가 있는데 그가 바로 살인건수를 중계한다. 그도 본업이 있는데 공무원이란다. 도미와는 학교 동창인데 그가 어떤 사람에게 의뢰받은 청부 살인을 도미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할지 안할지는 도미가 결정하고 그것을 다시 의뢰받은 사람에게 전달한다. 여기에 또 다른 사람이 등장하는데 실제로 의뢰를 접수하는 사람이다. 그의 본업은 치과의사. 제법 유명한 의사인 그는 부업으로 청부 살인을 접수받는다. 실제로 청부를 의뢰하는 사람들을 만나는 사람인것이다. 그가 조건을 제시하고 살인 내용을 도미의 친구인 쓰카하라에게 전달하면 쓰카하라가 다시 도미자와에게 이야기하는 시스템이다.

 

말하자면 3인 중계 시스템인 셈인데 중간의 쓰카하라는 두 사람을 다 알지만 살인자와 치과의사는 서로를 모른다. 보안상 모르는게 나은셈이다. 도미는 특별한 사정이 있지 않는 이상 청부를 거절하지 않는다. 단 의뢰자가 제공한 정보가 맞아야 한다. 누구를 죽여달라고 했을때 그의 이름과 직업등이 정확하게 일치하는지를 알아본다음 맞으면 청부를 받아들이는 방식이다.

 

전혀 생각도 못한 관계없는 사람에게 살인을 당하는 것이라서 늘 성공을 한다. 그리고 꼬리를 잡히지도 않는다. 그야말로 평범한 일상처럼 일이 일어나고 끝나고 다시 일이 일어나는 형식이다. 그런데 이 청부살인자, 아무 생각이 없는게 아니라 일을 완료하고 나서 추리가 시작된다. 친구인 쓰카하라와 더불어 살해당한 사람이 어떤 사람이고 왜 그렇게 죽임을 당하게 되었는지 추리하는 것이다. 중요한일도 아니고 오히려 일끝나면 바로 잊는게 맞는데 그러고 앉았는거 보면 웃기기도 하다.

 

이 책은 이렇게 돌아가는 청부 살인 시스템 3인방의 다양한 청부 살인 이야기를 다룬 단편이다. 총 7편의 이야기가 있는데 처음에 '검은 물통의 여자'편에서 그 여자는 한밤중에 퇴근하면서 항상 특정장소에서 물통의 어떤 것을 버리는 여자다. 무엇을 버리는지는 알수가 없다. 사실 알 필요도 없는건데 도미자와는 일을 마치고 나서 쓰카하라와 추리를 시작한다. 그것이 무엇이었을까. 그리고 왜 청부 살인의 대상이 되었을까. 둘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내놓지만 역시 설득력있는 추리를 하는것은 도미다. 실제로 그가 실행을 했고 또 실행을 위해서 상대의 생활을 관찰했기에 가능한 이야기다. 물론 실체는 밝혀지지 않는다.

 

마지막편은 도미자와 자신을 죽여달라는 의뢰가 들어온다. 청부의 대상이 나라고? 이 황당한 의뢰는 당연히 거절할법도 하지만 자신이 거절하면 다른 청부 살인업자가 자기를 죽이러 올수도 있기에 의뢰자가 누구인지 추적해나간다. 누가 그럴 죽여달라고 했을까. 책은 도미자와의 정체를 아는 또다른 사람, 바로 그의 애인인 유키나와 관련이 있었다. 그는 자신의 목숨을 위해, 그리고 그의 부업을 위해서 위기를 극복할려고 한다.

 

책은 재미있게 잘 읽힌다. 각 단편마다 독특한 느낌을 주면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마지막은 완전 결말보다는 여운이 남는 식으로 끝맺음해서 감칠맛이 난다. 이야기가 더 진행되면 각 등장인물들 자신의 이야기도 더 풍부하게 나올꺼 같고 어떻게 그들이 만나게 되어서 이런 사업을 하게되었는지도 전개될수있을듯해서 후속작이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