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벌루션 No.3 더 좀비스 시리즈
가네시로 카즈키 지음, 김난주 옮김 / 북폴리오 / 200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레벌루션 No. 3"를 읽고


가네시로 카즈키의 소설을 읽은 것은 오늘 읽은 ‘레벌루션 No.3’를 포함해서 총 3권이다. ‘플라이 대디 플라이’(이하: 플라이 대디)를 제일 처음으로 접하고, 다음으로 ‘연예소설’을 읽었다. ‘플라이 대디’를 읽고 카즈키에게 실망했었다. 기대보다 덜 유쾌했고, 내용도 엉성했다. 그 여파로 카즈키 책은 잡지 않으려 했었다. ‘연예소설’을 읽고 난 후에야 재미있는 작가라는 것을 알았고, 다시 카즈키와 ‘레벌루션’으로 만나게 됐다.


레벌루션을 읽고, 플라이 대디를 읽는 편이 내용 이해에 훨씬 편한 것 같다. 그 때는 복싱연습을 하던 중년 아저씨에게 초점이 가 있어 좀비스 맴버의 등장이 황당하게 읽혔기 때문이다. 오늘에서야 그 황당을 재미로 풀었다.


이야기 초점은 미나카타 구마쿠즈가 화자가 되어 자신들의 그룹  더 좀비스의 활약과 그 맴버들의 이야기를 조금씩 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좀비스의 활약은 무모하긴 하지만 남자 고교생들의 귀여움과 신선함이 잘 드러나는 것 같다. 성화여고 축제에 잠입하기 위해 공모하는 일(레벌루션 No 3, 런 보이스 런), 대학생 요시무라 쿄코의 스토커 퇴치를 모의하는 일(이교도들의 춤)은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다.


흥미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데 아기라고 불리는 섹시한 지식박사(사토 아기날드 다케시), 안타까운 히로시, 듬직한 순신(박순신), 불쌍한 야마시타 등의 학생 캐릭터와 체육선생  망키, 생물의 닥터 몰로 선생이 등장한다.


순신이 가장 멋진 캐릭터이긴 한데, 가장 답답하게 사는 캐릭터가 되기도 해서 씁쓸하다. 


이 책은 단편으로 끈어져 있어 순서없이 편하게 읽어도 된다. 그러나 되도록 순서대로 읽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한가지 더 말해둘 것이 있다, 순신과 주인공 손에 어려운 책이 자주 들려있다. 이 책 제목들이 웃음 포인트에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는데, 당신도 순신과 주인공 처럼 많이 책을 읽기 바란다.


‘레벌루션 No. 3’ 무척 재미있다. 다음에는 ‘Go’도 읽어야 겠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태우스 2005-01-01 03: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모과양님 국시 공부하시는줄 알았는데 리뷰를 쓰시다니, 대단하십니다. 님의 여유와 품격을 존경하면서 추천을....

marine 2005-01-01 12: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GO 재밌어요 추천합니다!!

모과양 2005-01-01 19: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태우스 님 국시 공부만 전념해야 하는데 소설책의 유혹이 절 가만 두고 있질 않아요.



나나님 가네시로 카즈키의 GO추천 감사합니다. 사실 GO도 다 읽으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중간에 흐름을 잃어버려서 읽다가 말았습니다. 다음 국시치고 나면 꼭 읽어보려고 아껴두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