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전래 손놀이>

 

요즘 유치원에서 굿맘의 베이비사인.이라는 영유아 교육이 있다.  그 교육은 사물이나 상황 또는 노래를 손가락이나 동작으로 표현을 함으로써..

아직 말문이 트이지 않은 어린 아이들에게 표현력을 높이고 창의력도 높여주는 등..여러 방면으로 자극을 시켜주는 교육이라고 한다.

한번씩 유치원 부모 교육을 통해서 배우기도 했지만...

집에서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법은 찾기가 쉽지 않았다.

특히나 손놀이는...큰아이뿐 아니라 아주 어린 아이에게도 즐거움과 동시에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어서 좋을 뿐만 아니라..

엄마나 아빠와 함께 손놀이를 통한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애착관계 형성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우리나라의 전래동요에 대한 귀한 가치와 교육적  가치를 동시에 배울 수 있고..

또 엄마 아빠와 함께 눈맞추며 함께 손으로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쉬우면서도 재미있는 교육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샌드위치가 필요한 모든 순간 나만의 브런치가 완성되는 순간>

 

샌드위치를 개인적으로 무척이나 좋아한다.

햄버거는 먹다보면 질리기도 하고 건강상 걱정이 많아지지만..

샌드위치는 그 특유의 신선함과 다양성에 반하지 않을 수가 없어진다.

한 끼 식사로 또는 영양 간식으로 좋은 샌드위치...

밖에서 사먹는 멋진 샌드위치를 집에서도 해먹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가끔 샌드위치 관련 책자를 보면 구하기 어렵거나 가격이 부담스러운 재료들도 보여서 도전해 보기가 꺼려질때가 많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그런 부담스러운 재료들을 대체할 수 있는 재료들에 대한 정보와 함께,

가정에서 손쉽게 멋진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도 제공해 준다.

아이들에게..특별하고 멋진 샌드위치도 만들어 먹이고..또 멋진 엄마의 모습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은 레시피북! ^^

 

 

<타니타의 저염식 다이어트 레시피>

 

요즘 각광받고 있는 저염식...

저염식만 제대로 해도 일주일만에 몸의 변화를 느낄 수가 있다고 합니다.

단순 살빼기뿐 아니라, 고혈압이나 당뇨등의 질벼에서 벗어날 수 있기도 합니다.

어느순간.. 나도 모르게 섭취하게 되는 염분..

무엇보다 아직 한참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과도한 염분이 추적될까 걱정스러워집니다.

어느사이엔게 자연스럽게 짠 맛에 길들여지는 우리네 식단에 조금씩 변화를 주기 위해서 좋은 책 같습니다.

 

 

 

<달의 정원>

전라도 순천만에 나들이 갔었던 생각이 났다.

갈대숲도 유명하고 갯벌도 유명한데..

정작 아이들과 함께 갯벌 속에 살고 있는 생물들에 대한 얘기는 나누지 못했다.

그저 순천만에 있는 생태관에 가서 있는 자료들을 보는 것으로 만족해야만 했다.

그런데 그런 순천만의 갯벌 속 생물들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책이라고 하니..어찌 궁금하지 않을 수 있을까..

아이들에게는 자연을..

그리고 다소 생소할 수 있는 갯벌 속의 생물들에  대한 친근감을 더해줄 수 있을 것 같은 책..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러브캣 2013-05-08 16: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