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을 타고 간 토끼 꼬마야 꼬마야 7
크리스틴 루미스 지음, 오라 에이탄, 김기택 옮김 / 마루벌 / 2004년 8월
평점 :
절판


 멀고 먼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을 보면 긴 사다리라도 걸쳐 놓고 올라가서 반짝거리는 걸 하나 똑~따서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책 속의 토끼도  반짝이는 별 하나를 보고 하늘에 올라가고 싶어진다. 토끼들은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로켓을 타고 우주를 향해 간다. 처음에 이 그림책을 보면서 토끼가 로켓을 타고 간다니 달로 가나 하는 생각이 머리를 쓰쳤다. 그러나 달에 사는 토끼는 우리나라 정서인가 보다. 작가는 책 속의 토끼들은 달이 아닌 별로 보내니 말이다...^^;

 그림에서 우주, 로켓, 토끼의 여러 모습 이외에는 큰 볼거리가 없는 것이  아쉽게 느껴졌는데 그런 것은 상상력으로 채워 넣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토끼를 몇 가지 색의 사용으로 입체감을 주는 방식으로 그리기도 했고, 종이를 토끼 모양으로 오려내고 공간을 비워둔 부분도 있는데 솔직히 그다지 이쁜 모양의 토끼는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토끼 얼굴을 응용한 별자리들이 네온싸인 모양으로 그려져 있는 것이 가장 이채로웠다. 별자리 아래에 영어로 적힌 이름이 낯선 것은 내가 별자리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탓이리라...

이 책 정보가 적힌 속지에 보는 ‘반짝 반짝 작은 별’ 가락에 맞춰 불러 보라고 되어 있는데 불행하게도 내가 음치가 아닌가... 처음 부분은 좀 되는가 싶더니 결국 제대로 읊어주지 못하고 흐지부지 되고 말았다.  여러가지 의성어와 의태어가 포함되어 있어 조금 어린 유아들에게 적합할 것 같으며, 글을 살펴 보면 글자 수를 맞추려고 노력을 많이 한 듯, 단어들이 세, 네글자로 되어 있다. 사족을 달자면 별 네 개를 선택하긴 했는데 개인적으로 조금 부족한 감이 느껴지는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