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나는 동물들 - 자연과 나 09 자연과 나 33
스티브 젠킨스.로빈 페이지 지음, 이한음 옮김 / 마루벌 / 2004년 8월
평점 :
절판


<동물 아빠들>이라는 책을 선보였던 스티브 젠킨스의 작품이다. 다시 한 번 이 표현을 써야 할 것 같다. '참 근사하다. 종이를 이용해서 실물처럼 잘 만들었다...'표지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독수리의 날카로운 눈매, 부리, 발톱 등을 여러 종류의 질감이 다른 종이를 이용하여 정말 그럴 듯하게 표현해 내고 있다. 전작과 유사한 방식으로 큰 글자로는 날 수 있는 동물의 역사와 장점 등에 대해 적고 있다. 그리고 사방의 자투리 공간을 이용하여 동물이나 곤충에 대한 세부적인 지식을 알려주고 있다. 음... 바퀴벌레는 오래 전에 몸길이가 무려 45cm나 되었단다. 이런 것이 내 쪽으로 날아오는 걸 상상만 해도 소름이 오싹!! (^^;;)

 3억 5천만년 전에 생겨난 잠자리를 비롯하여, 하늘을 나는 공룡, 여러 종류의 새들, 그리고 포유동물중에 유일하게 날 줄 아는 박쥐, 나는 것은 아니지만 공중으로 도약할 줄 아는 종류들에 대해서도 언급한다. 오리들이 V자로 나는 이유도 알 수 있고, 날개짓을 하지 않고도 하늘에 떠 있을 수 있는 이유, 조류나 곤충들의 몸의 특징, 움직이는 방법 등등 많은 정보들을 조목조목 적고 있다. 뒷쪽에는 기네스북마냥 누가 가장 크고 작은지, 더 빠른지 등에 대해서도 비교해 놓았다. 그렇다면 사람은?

- 아, 마지막 장의 책과 관련된 세부사항을 보니 이 책의 공동 저자가 아내인 로빈 페이지란다. 존 버닝햄과 헬렌 옥슨버리, 돈우드와 오드리 우드 부부에 이어 또 하나의 부부 작가를 발견한 것 같아 즐겁다. 때로는 따로, 때로는 같이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을 만드는 일을 하는 이들이 부럽게 여겨진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