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전사 호머와 사막의 괴물 만화 판타지 생물계 대모험 6
곰돌이 co. 글, 김신중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이 시리즈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한 모험 이야기에 생물에 관한 지식을 결합한 학습만화로, 초등 중, 저학년 연령대의 아이들이 생물의 기초와 생물들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호머 사이언스>라는 제목으로 출간되다가 이번에 6권을 출간하면서 제목의 일부를 바꾸어 앞으로 "마법전사 호머"라는 타이틀을 이어 갈 모양이다. 
 


 전 편에 이어 생물계를 파괴할 마왕의 부활을 막기 위해 동물 전사들과 모험을 떠난 '호머' 일행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이어진다. 육식 동물들의 싸움을 말리기 위해 축복 마법으로 흰 사자로 변신하여 하이에나 여왕에 맞서 싸우는 호머. 마왕의 전령인 목도리도마뱀 프릴은 비늘을 훔치려 하나 실패하고, 프릴의 사주를 받고 일을 꾸몄던 하이에나 4총사의 음모가 밝혀진다. 축복 마법의 능력을 지닌 호머와 마왕의 힘이 깃들어 있는 비늘을 손에 넣은 카요테의 앞날이 어찌될지 자못 궁금해진다. 다른 동물들을 진심으로 위하고 도와주면 그 동물의 힘을 잠시 빌려 쓸 수 있는 축복마법의 진정한 능력을 깨달아가는 호머와 잘난 척하는 것이 매력(?)인 마밍이 티격태격하는 모습이 소소한 재미를 더한다.
  


  정보 페이지인 [생물계 어드벤처] 코너에서는 동물들도 인간처럼 감정을 느끼며 어떤 때에 그리고 어떻게 기쁨과 행복, 슬픔과 괴로움을 표현하는지 알려 준다. 이와 더불어 동물의 다양한 턱 모양과 턱의 힘이 강한 동물들을 소개하고 있다. 본문 만화를 보면 하이에나 여왕이 돌을 씹어 부수어 버리는 괴력을 발휘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얼룩하이에나의 턱의 힘은 450kg로, 동물의 뼈도 부술 수 있을 정도라고 한다. 동물들의 치료법과 동물들이 쓰는 약초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그 효능은 어떠한지도 알 수 있다.
 


 제3화의 내용 중에 호머의 스승인 나이룽이 반짝이는 것을 좋아하는 습성을 이용해 까마귀를 불러들이는 장면이 나온다. 이처럼 만화 속에 생물의 생태나 습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으며, 이것으로 그치지 않고 정보 페이지에 실린 [마법전사 호머의 동식물 이야기]에서 한 번 더 설명하고 있다. 까마귀, 사하라뿔살모사, 그리고 '하얀 황금'이라 불리는 목화에 대한 정보가 사진과 웃음을 주는 삽화를 곁들여 실려 있다. 
 


 사바나 초원이 배경이었던 초반을 지나 중반으로 접어들면서 호머 일행은 카요테를 쫓아 사막으로 접어든다. 이 곳에서 호머는 축복 마법의 환상을 체험하기도 하고, 사막에서 사는 여러 동물을 만나기도 한다. 이후 이들을 공격하는 모래 괴물의 정체는 무엇인지 궁금증을 자아내게 하며 다음 권을 기약한다. 제 4화에 실린 [생물계 어드벤처] 코너에는 물이 귀한 사막에 사는 동물들의 특성, [마법전사 호머의 동식물 이야기]에서는 커다란 귀가 특징인 페넥여우, 겉모습은 토끼 같으나 뛰는 모습은 캥거루와 비슷한 날쥐의 특징을 알 수 있다. 제 5화에서는 호머 일행의 뒤를 쫓는 목도리도마뱀이 속한 과인 아가마과 도마뱀의 특징과 포유류 중 유일하게 하늘을 날 수 있는 동물인 박쥐의 습성 등 다양한 과학 상식을 얻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