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옛적, 호랑이 담배 피던 시절에... 내가 처음 가본 그림 박물관 3
재미마주 목수현 기획, 조은수 글, 문승연 꾸밈 / 길벗어린이 / 199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처음 가본 그림박물관이라는 책을 알게 된 것이 참 다행이다 싶어진다. 아직 아이에게 그림에 관한 교육을 따로 시켜 본 적도 없고, 미술관이나 화랑에 가본 적도 없는 나에게는 특히나 이 책이 더 소중할 수 밖에 없다.

이 책의 시리즈에 실린 그림들을 다 감상할 수만 있다면 우리 아이도 동양화(한국화)란 분야에 대한 새로운 시각이 생기지 않을까 싶다. 미술교과서나 역사책에서만 우리나라 화가들의 이름을 접하게 할 것이 아니라 어릴적부터 아이들에게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그림을 잘 그리는 훌륭한 화가가 있었음을 알려주는 것이 소중한 우리문화유산을 보전하는 길일 것이다.

이 책의 특징은 특정한 단어대신에 그에 맞는 그림, 일종의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고양이 눈동자를 동그란 해 모양과 초생달 모양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밤이나 쥐, 똥도 직접 그림으로 그려 놓았다. 그래서 아이들이 책을 읽는 재미가 더 특별할 듯 하다. 또 하나의 특징은 글자 모양인데, '꼬끼요'라는 글자를 정말 닭이 울듯이 앞뒤로 갈수록 커지고 작아지는 모양에 알록달록한 샐깔로 그려 놓았다.

그 외에도 꾸벅꾸벅이나 갈팡질팡, 와당탕탕 과 같은 의성어, 의태어를 굴고 모양이 다른 글씨로 인쇄해서 눈에 확 들어온다.그리고 말이나 토끼,여우와 호랑이에 관한 이야기도 재미있게 실어놓았으니 이만한면 몇 권의 책을 한꺼번에 읽어버린듯한 포만감을 느낄만도 할 것이다. 뒷편에 실린 변상벽, 이암, 김홍도, 장승업 님등 우리나라의 유명화가들의 그림도 꼭 감상하시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