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은 뭘까?
백명식 지음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01년 8월
평점 :
절판


아이가 내년에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때문에 엄마인 내가 준비하는 의미에서 여러가지 책을 살펴보고 있다. 왕성한 호기심을 가진 아이들이 던진 질문에 제대로 대답을 해주기 위해서는 엄마가 공부를 해야한다는 사실을 요즘 들어 자꾸 느끼게 된다.

이 책은 초등하교 1학년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여러가지 질문과 그 답을 싣고 있어서 아이나 엄마에게 유익한 책이 아닌가 싶다. 아이가 질문을 던졌을 때 주위에 이런 책들이 있으면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누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에는 이가 왜 빠지고 새로 나는지, 눈은 왜 겨울에만 오는지 나와 있다. 용은 진짜 있는 동물인지 알고 싶어 하는 아이들에게 상상의 동물이라는 것도 알려주고, 닭이 왜 날지 못하는지도 설명해 줄 수 있다. 그리고 인어처럼 보이는 듀공이라는 물고기에 관한 것은 엄마인 나도 처음 알게 되었다.

사람이 왜 숨을 쉬고, 밥을 먹어야 하는지 등등, 아이들의 무궁무진한 호기심을 이 책을 통해 조금이나마 해결해 줄 수 있어서 엄마도 한숨을 돌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