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agical Doorknob (페이퍼백) - Little Books 30
Jim Storey 그림, Carolyn Carter 글 / Murdoch / 2000년 1월
평점 :
절판


톰이라는 고양이의 집 현관문에는 요술 손잡이가 달려 있습니다. 그런데 톰이 파티 준비를 하고 친구들을 초대하기 위해 집을 비운 사이에 5명의 동물들이 문을 열어 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요술 문 손잡이는 풀처럼 끈적거리게 하거나, 뜨겁게 달구어져서 낯선 이들을 물리쳐 버리는군요.

결국 친구들과 함께 온 톰이 문을 열어서 그들의 초대해서 파티를 즐긴다는 줄거리를 담고 있는데 요술 손잡이같은 것은 상상속에서나 가능한 이야기니만큼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내용입니다. 모르는 단어가 몇 개 나와서 찾아보기도 했는데 아이들은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재미있어 해요.

무엇보다 할인해서 한 권에 810원이라는 가격이나, 손에 들고 다니기에 알맞는 크기나 무게여서 아이들이나 엄마나 부담없이 사서 볼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그리고 이 책의 틍징은 각 문장마다 라임이 많이 등장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day-away', 'mates-plates', 'cotter-trotter' 등등 문장의 끝의 라임이 딱딱 맞는 것이 신기할 정도입니다. 내용도 짧아서 잠자리에서 읽어주기에도 참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