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 클루스 ABC's and 123's - 비디오테이프 1개 (영어원음+영어자막) - Blue's Clues 블루스 클루스 5
파라마운트 지음 / 스크린에듀케이션(애플리스외국어) / 2002년 2월
평점 :
절판


알파벳 철자에 관한 비디오이다 보니 일단 글자들이 많이 나옵니다. 왜냐하면 곳곳에 사물의 이름표들이 붙어있거든요. 하다못해 스티브의 등에도 이름이 붙어 있어요. 그리고 문장 순서에 관한 에피소드도 등장합니다. 관사와 정관사, 주어, 동사 같은 단어의 배열을 아이들이 무의식중에 배울 수 있겠더라구요.

그리고 재미있는 이야기도 하나 나옵니다. 블루의 발자국을 찾아다니면서 수수께끼를 풀면 마지막에 마더구스에 등장하는 '달을 넘나드는 소(cow)'이야기 책을 스티브가 읽어준답니다. 집에 있는 영어동요 테이프에도 그 노래가 나오던데 빠르고 난해한 발음때문에 아직 완전히 따라 부르지는 못하겠더라구요..

두번째 에피소드인 '123'는 숫자 세기와 양의 비교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샤블과 페일이 가진 사과나 과자의 숫자를 세어보고, 누가 더 많은지, 몇 개가 더 많은지 등을 스티브와 함께 해 봅니다. one, two,...이렇게 영어로 숫자를 헤아리는 거야 요즘 서너살만 되도 할 줄 아는 아이들이 많던데, -우리 말로도 그렇지만- 숫자를 순서대로 줄줄이 말하는 것보다 실제 양과의 일치시킬 줄 아는 능력이 중요하니까 그 점을 신경쓰셔야 할 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비디오를 많이 틀어주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하는데 제가 보기에도 재미있고, 영어환경을 만들어 주는 일환으로 여겨저서 이런 테이프는 틀어달라고 할 때 거절하기가 힘드네요. 우리 아이들이 테이프에서 나오는 영어를 알아 듣고 수수께끼를 해결할 정도의 실력은 안되지만 한 두 문장씩 알아가는 것 같아서 잘 샀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해주는 비디오테이프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