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Birthday Maisy (Hardcover, Flap Book) Maisy 15
루시 커진즈 지음 / Walker Books / 1998년 10월
평점 :
품절


Happy Birthday, Maisy~ 우리의 바른 생활 친구, 메이지가 오늘 생일이래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날 중에 하나인 생일을 주제로 메이지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책입니다. 물론 영어로 나와 있으니 엄마가 읽어주어야 하는 몫이 있긴 하지만 아이들은 먼저 잡아 당겨보고 들추어 보는 재미에 한동안은 이 책을 혼자 보기도 합니다.

친구들이 보내온 카드나 편지들을 꺼내보고, 펼쳐서 읽어보면서 아이들도 조금씩 읽는 것에 대한 흥미를 가지는 것 같아요. 저 역시 아이에게 읽어주기 위해 그동안 보지도 않던 영어 사전을 찾아 봄으로서 'ostrich(타조)'나 'rhinoceros(코뿔소)'가 어떤 동물인지 알게 되었어요. 작고 앙증맞은 카드 네개를 들추면서 아이게게 몇 마디 영어 해주는 것이 얼마나 큰 효과를 가져 올지는 알 수 없지만 아이에게 상상하게 하고 흥미를 가지게 하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고 봐요.

친구들로부터 생일 축하 편지나 카드를 받고, 생일파티에 찾아온 친구들에게서 선물도 받는 것을 보면서 아직 생일파티를 해 본 적 없는 우리 아이는 메이지가 부러운듯이 바라봅니다.

그리고 친구들과 숨바꼭질 같은 재미있는 놀이도 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는 멋진 파티를 자신이 좋아하는 메이지를 통해 즐기면서 아이는 자신의 생일인 듯 기뻐합니다. 책 속에 나와 있는 생일 축하 노래도 꼭 함께 부르구요..큰 아이나 작은 아이나 그렇게 좋아하는 걸 보면 메이지는 아이들의 영원한 친구인가 봅니다. 우리 아이도 곧 이런 멋진 생일 파티를 해 보게 되길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