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파도를 넘어
다니엘 스틸 지음 / 고려원(고려원미디어) / 1993년 12월
평점 :
절판


스무살이 채 되지 않은 순진한 아가씨가 파리에서 열린 한 파티석상에서 만난 한 남자에게 반한다. 부모님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결혼하여 도망다니듯이 살았던 매리얼..그러나 끔찍한 사고로 자식을 잃는 불운을 겪고, 그 충격을 잊지 못하는 남편과의 불화로 이혼한 여자..

아픈 옛 추억을 가슴에 묻고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그녀 앞에 전 남편이 된 찰스가 나타난다. 아니 한 교회에서 자식을 애도하려는 의도로 각각 찾아왔다가 우연한 재회를 하게 된다. 그리고 다음에 자신의 아들인 테디와 나들이 나왔다가 다시 마주치게 되면서 찰스는 그녀를 혹독하게 질책하게 된다.그런데 테디가 실종되는 사건이 벌어지면서 찰스와의 아픈 과거와 현재 자신의 남편인 맬컴에 대한 진실 등이 서서히 드러난다.

유괴된 아이는 어디에 있는지, 과연 누가 유괴를 했는지에 대한 궁금증등이 계속 이 책을 손에서 놓지 못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유괴범의 심증이 굳어진 뒤에도 과연 법정에서 그것을 어떻게 증명하고 아이를 찾아될지도 자못 궁금했던, 오랫만에 흥미진진한 로맨스소설을 보았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유괴범은 사형을 당해도 마땅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유아 성폭행범도 마찬가지인데 아이가 살아가면서 어렸을 때 당했던 일에 대한 끔찍한 기억때문에 한평생 고통을 당해야 하는 것을 생각해보라. 그런 일들은 절대 일어나지 말아야 하고, 그 범인들은 자신의 생명으로 그에 대한 벌을 받는 것은 당연한 일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