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네타는 소녀 -상
리어드 애덤스 / 현일사 / 1991년 8월
평점 :
품절


한마디로 꽤나 난해한 소설이었다. 추리소설 형식인 듯 한데 과연 무슨 일이 있었는지 전혀 묘사되어 있지 않다. 그저 독자가 추측해볼 수 있을 뿐이다. 이 책에는 분명히 하나의 살인사건, 하나의 시체가 있는데 그 실체가 확연하게 들어나지 않는다. 묘한 현상을 통해 아, 어쩌면 그런 일이...라고 생각해 볼 따름이다.

미래의 일을 예감할 수 있는 육감을 지닌 한 남자가 등장한다. 대학을 나와서 아버지의 사업을 이어받아 일을 배우던 중에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새로운 사업(골동품 판매)을 계획한다. 그리하여 여기저기 출장을 다니던 중 한 여인을 만나게 된다. 그녀에게 한정없이 빠져들었지만 마침내 작별인사를 하려고 보니 그녀역시 자신을 사랑한다는 것을 알게되고.. 드디어 그들은 결혼을 결심하게 되는데 지나치게 서두르는 여인의 모습에서 우리는 무엇인가 잘못된 것을 깨달아야 할 것이다.

때로는 나체로 헤엄을 치고, 사랑을 나누는 그들.. 그러다가 물속에서 가라앉아 부식되고 있는 나무토막를 어린아이의 시체라고 착각하며 두려움에 떠는 여주인공은 과연 무엇을 두려워한 것일까? 그리고 남자주인공이 들었던 어린아이의 전화음성, 울음소리의 정체는 무엇이었을까?

남편을 따돌리고 혼자 남아서 울고 있던 그녀가 숨기려했던 비밀은 무엇이었을까? 때때로 환각과 환청에 시달리는 남자주인공이 그 실체를 깨닫게 되었을 때, 아내를 미워하기보다는 자신이 공범이라고 생각한다. 너무나 사랑하는 사람, 바로 그 자신을 만났기 때문에 살인(유추할 따름)을, 그것도 자신의 어린아이를 죽여야 했던 그녀를 이해했기 때문일까?

한가지 더, 책의 제목인 '그네타는 소녀'는 자기의 이름으로 세상에서 단 두개 밖에 없다고 알려진 아주 희귀한 종류이다. 그런데 새로운 것을 하나 더 발견하게 되는데 솔직히 이 자기가 의미하는 바를 정확히는 모르겠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