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팟 이제 잘 시간이야 스팟 시리즈 스팟 그림책 3
에릭 힐 지음, 서애경 옮김 / 베틀북 / 2000년 1월
평점 :
절판


미키 마우스나 메이지 등 동물 캐릭터를 이용한 애니메이션이나 그림책들은 특히나 아이들이 더 좋아하죠.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중에 하나가 바로 이 오동통한 강아지, 스팟이지요. 우리 아이도 서점에 가면 스팟책을 빠짐없이 보고 오곤 합니다. 그래서 잠잘 때 읽어 줄 요량으로 스팟 책을 구입하기로 했는데, 제목도 그 목적에 딱 맞고 해서 이 책을 구입했어요. '스팟, 이제 잘 시간이야.'라며 책 제목을 읽어 주면서 아이를 잠자리에 유도할려구요.

그런데 이 책을 읽어주려고 하면 잘려고 눕는게 아니라 같이 책을 볼려다 보니, 몇 가지 이야기를 읽어 주어도 더 읽어 달라고 졸라대서 잠자리용 책이라는 목적을 이루지는 못하게 됬어요. 강아지 스팟이 노는 모양새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를 그대로 표현하고 있으니까 일체감을 느끼나 봅니다. 그래서 읽어도 읽어도 또 보고, 듣고 싶은 것이겠지요.

이 책에는 스팟이 눈 놀이한 이야기, 아빠와 숲을 산책한 이야기, 할아버지, 할어미와 놀이공원에 간 이야기 등 10여개의 에피소드가 한 권에 담겨져 있습니다. 그림 자체는 단순하고 원색을 많이 사용하여 그려졌고 글이 꽤 많은 편이라 아무래도 엄마가 읽어주어야 할 겁니다. 아이 동화책들은 글씨가 조금 큰 편인데 비해 이 책의 활자의 크기는 그다지 큰 편이 아니거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