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유치원에 공룡이 놀러왔어요! - 인지 능력 계발 시리즈 I 날개책
필립 호돈+제니 타일러 글, 스테판 카트라이트 그림 / 크레용하우스 / 1998년 5월
평점 :
절판


아이를 따라 유치원에 온 귀여운 공룡이 교실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말썽을 부리는 이야기.. 이 책은 보면 볼 수록 재미 있는 책이다. 이제 세살된 둘째도 좋아하고 옆 집 아이도 우리 집에 놀러 오면 꼭 책을 꺼내서 보는 걸 보면 우리 아이들만 좋아하는 책은 아니구나 하고 느꼈다.

공룡이라는 단어를 때때로 아이의 이름으로 바꾸어 읽으면 아이들이 말썽꾸러기라고 한탄하는 이 엄마의 대변해 주기도 하는 것 같다. 각 페이지의 그림들을 보면 공룡의 장난에 약간은 얼이 빠진듯한 아이들의 표정이나 놀라는 표정들이 파스텔톤의 부드러운 터치로 잘 나타나 있다. 공룡이 곳곳에 부린 말썽의 흔적은 한거풀 덮여있지만 책을 보는 아이들에 의해 들추어 지는 것이 이 책의 특징인 것 같다. 이 부분들이 있기에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것이리라. 덕분에 미리 찢어지지 않도록 들추는 부분을 일일이 시트지로 붙여 두는 수고를 하였지만... (그렇지 않으면 이런 책들은 오래가질 못한다)

각 페이지의 문장은 대부분 간결하고 반복되는 문장이지만 이런 것들이 오히려 유아들에게 다가가기 쉽고 운율을 살려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다. 유치원에 온 공룡, 하루종일 말썽만 부리는 공룡, 없어지거나 찢어진 물건들.. 비록 선생님은 등장하지 않지만 그 선생님이 꽤나 골치가 아팠을 듯하다. 내가 우리 집 말썽꾸러기 둘째때문에 날마다 뒤쫒아 다니며 말썽의 흔적들을 치우기 바쁜 것을 보면 말이다..

아이들은 곳곳에 숨겨진 작은 생쥐와 오리,거미를 찾아보는 것을 잊지 않는다. 그것도 이 책을 몇 번이고 살펴보게 하는 역할을 하므로 빠트리지 말 것. 얌전히 있기로 하고 다음날 다시 유치원에 올 공룡이 또 무슨 말썽을 부릴까? 이런 상상을 해 보는 재미를 아이에게 안겨주고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아이의 상상력을 키워주고 창의력을 발달시키는 것은 엄마의 몫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