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불의 잔 1 (무선) 해리 포터 시리즈
조앤 K. 롤링 지음, 최인자 옮김 / 문학수첩 / 200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해리포터라는 책을 사고 싶다고 말했을 때 남편은 무슨 애나 보는 책을 사보냐고 핀잔을 주었다. 그렇지만 판타지를 좋아하는 나는 기어이 우겨서 그 책을 샀다.

아침에 출근 준비를 하던 남편은 읽을 책도 없는데 하면서 그 책을 먼저 빼앗아 가버렸고, 퇴근하자마자 하권을 찾는 것이었다. 그제서야 나 역시 그 책을 읽을 수 있었고 참으로 동화적인 이야기지만 뻔한 내용이지만 그 끝이 궁금해 밥을 지으면서도 책을 놓을 수가 없었다.

아마 해리 포터와 두들리를 우리나라 동화책에 비교하자면 꼭 콩쥐와 팥쥐를 연상할 수 있을 것이다. 콩쥐에 비해 인물이 좀 빠지긴 하지만(^^) 결국 해리도 금의환양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두 아이의 엄마이면서 해리가 무사히 성인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은 아마 내 아이를 키우는 듯한 착각 속에 빠진 탓이 아닐까? 후후후...

그리고 이렇게 많은 독자서평이 올라 온 책이 또 있나 싶을정도로 많은 서평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보며 정말 전세계적으로 몰아친 해리포터의 열풍을 다시금 느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