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서] [Grammar Star :Student's Book] 서평단 알림
Grammar Star: Student's Book (Paperback)
YSG(Young&SonGlobal,Inc.)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총 18 unit로 구성된 이 교재는 unit 1의 A/An의 사용법을 비롯하여 단수 및 복수 개념, 소유격, be 동사, 대명사, 현재진행형 등의 문법 요소들을 다루고 있다. 교재 구성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본문에 앞서 각 unit에서 다루는 문법의 핵심을 짐작해 볼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는 3컷 정도의 만화가 실려 있다. Grammar point에서는 문법에 관한 설명을 영문으로 간결하게 설명해 놓았으며, 다루고 있는 문법 요소가 들어 있는 예문으로 이해를 돕고 있다. 문법 설명은 한 쪽 정도 분량임.

 이어서 문장 완성하기, 정확한 단어 고르기, 주어진 단어를 문장 내에서 올바로 바꾸어 쓰기, 틀린 부분 고쳐서 다시 쓰기 등의 다양한 형식의 문제가 한장 반 분량으로 제시된다. 문제를 풀면서 앞서 배운 문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문장을 습득할 수 있다. 교재 내용의 1/3 정도 진도를 나가면 한 장 분량의 "Revision" 코너에서 앞서 익힌 문법 내용들을 복습해 볼 수 있도록 해 놓았다. 이 교재에는 워크북이 딸려 있어 각 unit별 문법에 대한 문제-unit별 한 장 분량-를 풀면서 본 교재에서 익힌 내용을 한 번 더 다져줄 수 있다.

- 워크북에는 한글 문장과 이에 대한 영어 문장이 제시되면서 문장에 비어 있는 부분에 올바른 단어 채워넣기 형식의 문제도 있다.

 다른 나라의 언어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문법이 바탕이 되어야 하겠지만 글쓰기나 문서 작성만 할 요량으로 배우는 것이 아닌 이상 문법만 잘 하는 것으로 끝나서는 안 될 것이다. 회화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듯이 배우는 언어가 입에서 말로 나올 수 있게 할 필요가 있는지라 아이에게는 답을 쓰기 전에 먼저 올바른 문장을 말로 해 보도록 지도하고 있다. 교재에 제시된 기본 문장들만 잘 익혀도 회화를 익히고 실제로 사용하는데 많은 밑거름이 되어 줄 것 같다. 예문이나 제시된 문제가 조금 더 많았으면 하는 생각도 들긴 하지만 제시된 문장을 변형해(주어, 동사, 명사 등을 다른 것으로 바꾸어) 보면 더 다양하게 익힐 수 있다.

 교재에 나오는 단어나 문장은 크게 어렵지 않아 초등 중학년 정도부터 익힐 수 있는 수준이다. 가끔 잘 모르는 단어나 발음이 종종 있는지라 아이와 함께 전자사전이나 인터넷 사전을 이용하여 모르는 단어를 찾아가면서 공부하고 있는 중이다. 한글로 된 설명글은 한 줄도 없는 이 교재로 아이와 문법 공부를 하고 있자 니 Man to man이나 성문 종합 영어 같은 영어 문법 교재로 공부를 했던 것과 참 비교가 된다. 초등 6학년에 문법 공부를 다시 시작(이삼 년 전에 외국 출판사에서 나온 문법 교재로 공부하다 중단함)하는지라 늦은 감이 있긴 하지만 아이가 어려워하지 않고 재미있어 하여 다행이다 싶다. 여름방학 동안에 이 교재 진도를 다 나갈 예정~.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소나무집 2008-07-31 13: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영어~~~~
님 열심히 시키고 계시군요.
우린 정답이 없어요.
그래서 그냥 윤~ 영어 시키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