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란방>에 대한 세간의 평이 별로인것 같아 나도 덩달아  

별로 보고싶지 않다, 꼭 봐줘야 하나 생각하다 교육방송 '시네마 천국'의 매란방 소개를 보고 

안보면 큰일날것 같은 생각에 후다닥 보러갔었다.  

 

결과는? 

따따봉!!!

안봤으면 정말 애석할뻔 했다. 

뭐하나 부족함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세간의 입들은 뭔 욕심들이 

그리많아 이 영화에다 그리 싼 가격을 매겼는지... 

 

<패왕별희>에 비해 어쩌고 저쩌고라고라? 

패왕별희는 패왕별희고 매란방은 매란방이다. 

패왕별희는 경극을 통해 당시의 시대상황을 반추해주는 영화였다면
매란방은 경극배우 매란방의 전기 영화이다.

패왕별희의 장국영은 예쁘고 귀엽고 똑 소리나게 관객을 끌었는데 

여명은 그렇지 않다고라? 

 

시네마 천국에 의하면, 매란방의 여명이 실지의 매란방과 많이 닮았다고. 

미스케스팅? 오우, 노우! 

나는 무엇에건 절제가 미덕이라 생각 하는 입장이라 그런지  

매란방의 절제가 좋았다. <라비앙로즈>의 에디뜨 삐아쁘는 무대밖 인간의 삶이 

살얼음판을 걷는 듯 혼란스럽기 그지없는데 반해 

매란방은 무대위는 위대로 무대밖은 밖대로 '기품'을 잃지 않으며 살다갔다. 

 

그래서 좀 쓸쓸하기는 해도 어쩌냐, 그것이 배우의 숙명인것을. 

 

매란방의 연인으로 나오는 짱쯔이도 너무 예뻤다. 

짱쯔이 별로 좋아하고 싶지 않은데 이배우는 자꾸만 나를 끌어 당긴다. 

무용을 해서 그런지 작고 마른 체구임에도 생기가 철철넘치고 전체적 매무새가 

부드럽고 섹쉬하고 단단하고 독하면서도 매혹적이고.... 수식을 하자면 끝이없겠다. 

 

여명은 여자 목소리 

맹소동역의 장쯔이는 남자 목소리를 내는데 워매, 노래도 특급이라...^^ 

 

장쯔이를 보면 울 나라 배우들이 아쉽다. 

장쯔이는 짧은 기럭지로도 저렇게 흡인력이 있는데 울나라는 쭉쭉빵빵들이 

그렇게 많은데 장쯔이 하나 당해낼 배우가 없는지.... 

 

연예기획사들, 배우지망생들이 찾아오면 성형견적부터 뽑을께 아니라 외국어와 문학, 역사, 

철학, 악기등 교양을 먼저 쌓을것을 주문했으면 좋겠다.  깐느 영화제 베니스 영화제 욕심내기 

전에 불어 이태리어 6개월 씩 만이라도 좀 배웠으면 좋겠다. 

 

전도연 언냐, 봉수아! 딱 한마디 밖에 못하다니. 불어발음을 우리말로 토시 달아서라도  

몇마디 더 했으면 얼마나 좋았을 것인가.  

 

하여간, <매란방>, 극장에서 간판 내리기 전에  보실분 보시기를~~~^^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프레이야 2009-04-29 20: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폭설님, 이 영화 저도 봤어요. 여명의 매란방 역할, 감정의 절제가 돋보이더군요.
어찌 보면 싱겁다싶은 정도로 답답하기도 했지만
국물을 입에 떠 넣다가 눈물을 뚝뚝 흘리고, 그 모습을 바라보던 아내의 일그러지며
흐르던 눈물이 가장 인상적이었어요. 그 아내 역할 하던 배우가 전 장쯔이보다 더
흡인력 있는 연기를 하더군요. 그냥 제 느낌이에요.^^

폭설 2009-04-30 19:35   좋아요 0 | URL
저는 장쯔이와 여명이 각각 남자와 여자의 목소리를 내며 사람들 앞에서 노래하던 장면이 제일 행복해 보였어요.^^
그 후로 해어지고 난 다음 맹소동은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한데 안나오더군요.
자식이 없으면 사랑도 허망하나 사랑이 없어도 합작품 자식이 있으면
애정의 싹이 나기도 하는것 같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