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시크릿 윈도우 - 아웃케이스 없음
데이비드 코엡 감독, 조니 뎁 외 출연 / 소니픽쳐스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이 영화. 참 보고 싶은 영화였다. 

그런데 구할수가 없었다. 살 수도 없었다. 블루레이가 뭐시여? 

새로운 디브디 기기? 

아무튼, 언젠가는 볼수 있겠지 했는데 그때가 어제였다. 

우연히 케이블에서 다음영화 <시크릿 윈도우>라고라? 

 

해서 간만에 티비로 영화봤다. 풍경이 좋은 영화였다. 그리고 조니뎁씨의 

모양새도 좋았다. 아름다운 풍경속 별장같은집. 

그좋은 집에서 과자만 부수며 글을 쓰는 사나이.... 어찌그리 처량하고 외롭던지... 

 

<뷰티플 마인드>보다야 덜 외로워 보였지만 아무튼  검은모자 늠자는

왜자꾸 나타나서 괴롭히는 고야? 

<뷰티플...>을 볼때도 그랬지만 이 영화도 영화가 다 끝나고 나서야 

우리의 주인공을 괴롭히는 놈의 사연을 알게 되었다. 

영화에 대한 자세한 야그는 그 사연의 탄로를 우려하기에 생략~~~ 

 

그런데, 이 디브디 소개글을 읽다가 영화보다 더 반한 대목. 

바로 언어지원이다. 무려 17개국어였나. 외수 선생님이 남들 영어공부할때 

파푸아 뉴기니어 공부하라셨는데 ... 파푸아어는 아쉽게도 없으나, 

대신 다른나라언어들이 총 망라 되어있네. 북유럽 , 영프독, 동유럽, 헤브라이어, 아랍어등. 

넘 멋지다.  

 

오늘 영화 한편 보고 돌아오는 차안에서 문득, 영프독서어 아닌 다른 나라말 하나쯤 

취미로 좀 배워보는 것도 좋겠다 하면서, 그런 제 3세계 말을 배울려면 교제는 어떻게 

구하는 것일까. 외국어 대학홈피에 들어가면 정보가 나와있을까 하며 궁리했었는데 

이 영화 디브디에 그런 언어들이 지원된다니... 못 먹는 떡이라도 방가방가~~~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프레이야 2009-03-22 03: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폭설님, 이 영화 보셨군요.
전에 사둔 디비디가 있어요.
조니 참 좋더군요. 풍경도요^^
정말 다른 언어를 배운다면 뭘 배울까, 생각해보게 되네요.ㅎㅎ

폭설 2009-03-22 15:17   좋아요 0 | URL
사람들은 불어는 부드럽고 독일어는 딱딱하다고 하던데 저는 독일어가 훨 듣기 좋아요. 독일어는 모르지만. 불어는 비음이 많아 답답하고 스페인어는
땍땍거리는 것 같고 중국어는 갑갑하기가 불어와 비슷하고...

독일어가 영어만 같아도 좋겠는디...ㅎㅎ 모든 언어는 아름다운것 같아요.^^ 한 10개국 언어를 다 현지에서 많이도 말고 한 6개월씩만 배웠으면~~~ 울동네 선교사 우리말을 너무 잘하기에 어떻게 그렇게 잘하냐고 하니깐.

한국어 마을에서 두달배우고 와서 시방 2년 되었다는데 못하는 말이 없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