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4 - 울려라! 소리 음音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 4
시리얼 글 그림, 김창환 감수 / 아울북 / 2004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작은 애가 한자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는데, 지혜로운 엄마라면 이 때를 놓치지 않아야 한다. 그래서 나는 괜찮은 한자교재를 찾기 시작했다. "마법천자문"에 대해 주위 여러사람에게 물어 보았더니 어떤 이는 너무너무 좋은 책이라고 했고 어떤 이는 한자를 배우는 책으론 부족한 책이라고 했다.

내가 직접 사서 작은애한테 줘 본 결과, 나는 대체로 만족하는 편이다. 아이가 이 책을 보면서 한자에 대한 흥미가 더욱 높아졌고 한자를 익히는 속도가 엄청나게 빠르도록 학습에 지대한 동기를 부여했다. 한자의 음과 글자의 모양을 익힐 때 강력한 흡인력이 있는 만화 스토리를 사용했기 때문에 한 번 보면 한자의 음과 훈이 뇌리에 박히도록 잘 만든 책이다. 부록으로 딸린 한자 카드로 놀이로 연장할 수도 있고 공부할 때 좋은 도구가 되기도 하였다.

한자공부에 입문하는 아이에게 적절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처음에 나는 한자연습장은 안 샀었는데 이걸 사보니 더욱 효과적이었다.

그런데 흠이라면 한 권에서 익힐 수 있는 한자의 수에 대비하면 책값이 비싸다. 만화책인데 지질이 너무 좋은 걸 사용했다(앗, 그럼 만화책은 질 나쁜 종이로만 만들란 말이야?하며 만화팬들의 원성이..) 만화책이 아니더라도 책을 만들 때 질좋은 종이로 만드는 것을 나는 반대하는 입장이다. 그만큼 나무도 많이 베야하니 환경파괴의 주범이며, 소비자에겐 비싼 책값을 감당해야 하기 때문이다. 어쨌거나 학습을 효과적으로 하려면 [한자연습장]까지 산다고 치면 책값이 너무 비싸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ooninara 2005-04-22 18: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림이 너무 크고, 색이 화려해서 눈이 아프더군요.
좀더 순한 색을 쓰고..그림도 작게 만들면 한자도 더 넣을수가 있을텐데..
만들면 잘 팔리니 갈수록 책도 얇아지고..7편인가는 정말..너무 얇아서 돈이 아깝던데요..전 문고에서 구입하면 빌려서 보여주거든요.

진주 2005-04-23 12: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금 8편이 나왔다지요? 수니님 말씀대로 돈이 아까워요. 앞으로도 계속 시리즈로 나올 모양인데 좀 더 저렴하게 만들면 좋을텐데요..그리고 수니님 지적대로 색감도 강한 것 맞아요. 아무래도 화려해야 손님을 끌 수 있으니까...쩝....
그런 단점들이 있지만, 저는 흥미유발과 학습에 톡톡히 효과를 봤기 때문에 별을 넷으로 추천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