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더스의 개 - 개정판 삼성 어린이 세계명작 (저학년) 7
위더 지음, 한수임 그림, 안희웅 엮음 / 삼성출판사 / 2003년 8월
평점 :
품절


나는 '플랜더스의 개'를 읽었다. 지은이는 '위다'이다.

파트라슈는 개 이름이다. 파트라슈가 철물점 주인에게 너무 많이 맞았다. 나는 그런 사람들이 정말 밉다. 파트라슈가 너무 불쌍하였다. 불쌍한 파트라슈를 네로가 구해 주었다. 정성껏 간호도 해 주고 빵도 나눠 먹었다. 네로는 참 착하다. 내가 파트라슈 옆에 있었으면 나도 네로처럼 했을 것이다.

파트라슈와 네로는 우유 배달을 하였다. 비가 와도  갔고 날씨가 추워도 갔다. 용감하게 보인다. 그리고 플랜더스에 아파트가 없는 것이 좋은 일이다. 파트라슈가 아파트에 올라가면서 우유를 배달한다면 더 힘들겠다.

네로의 여자친구는 알로아이다. 그런데 알로아 아빠가 네로와 놀지 못하게 하였다. 네로가 가난하다고 그랬다. 그리고 네로가 불을 내었다고 거짓말을 하였다. 정말 이상한 아빠이다. 아이들이 사이좋게 놀게 해 주면 좋겠다.

네로의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슬펐다. 네로가 불쌍하게 보였다.

네로는 착한 아이이다. 왜냐하면 알로아 아빠의 지갑을 주워 주었기 때문이다. 자기를 미워하는 나쁜 사람에게 그렇게 하는 것이 힘들겠다.

네로와 파트라슈는 성당에서 얼어 죽었다. 불쌍하였다. 알로아 아빠가 더 빨리 뉘우쳤으면 안 죽었을지도 모른다. 네로는 아무도 미워하지 않았다. 나도 네로처럼 착한 사람이 되어야 겠다. 아무한테도 욕을 안 해야 겠다.

2005. 1 영이가 2학년 겨울방학 때 쓴 독후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