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이 수군수군 앗, 이렇게 재미있는 과학이 1
샤르탄 포스키트 / 주니어김영사 / 199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아무리 꿈도 많고 즐거웠던 학창시절이라도 다시 돌아가고 싶지 않다. 그 이유는 나에겐 치명적이었던 수학! 그 수학을 다시 공부해야 하는 것은 악몽이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문과로 공부하며 수학과 이별을 할 때 정말 속이 시원해 날아갈 것 같았다. 그 후로도 수학과 나는 그 어떠한 해후도 없이 이 날 이 때 까지 각자 잘 살아 온 것 같다.

그런데.......아이가 자라서 수학공부를 하고 있다. 초등학교 수학도 옛날의 내가 배우던 산수에 비하면 많이 어렵다. 어쩔시구~어쩔까나 저 놈도 나처럼 수학 때문에 골머리를 앓으면 안 되는데.... 어차피 해야 할 수학이라면 재미있게 신나게 그리고 우수하게 해야 될 것이다. 그래서 아이들 때문에 뒤늦게 수학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게 되었다.

<수학이 수군수군>을 발견하곤 기뻤다. 책을 사 준 날 아이가 아주 재미있게 다 읽더니, 밥상 앞에서 책에서 본 이런 저런 이야기들을 갖고 엄마 아빠에게 퀴즈를 내는 것이었다. 연신 오답을 내거나 '모르겠는데?'하며 나는 한없이 초라해졌지만 아이는 신이 나서 조잘조잘거렸다. 수학이 즐겁고 신기하다는 것이 아이의 얼굴에서 가득하였다.'어떤 책이기에?'하는 호기심으로 아이가 학교 간 다음 펼쳐 들었다. 정말 재미있었다. 아...나도 이런 책을 일찍 만났더라면 수학을 원수처럼 대하진 않았을텐데.....

그리고 주부로서 간과할 수 없는 것은, 책값이 싸다는 것이다. 질 좋은 종이와 화려한 책 표지 때문에 요즘 책들은 책값이 너무 비싼 것이 흠인데 이 책은 정말 저렴하다.시리즈로 나와있던데 다 사야겠다. 이것은 환경보호에도 큰 이바지를 한다. 책 만든다고 아까운 나무를 얼마나 베어내는가? 나는 평소에도 질 좋은 종이로 만들어진 책을 보면 나무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그 점에서도 이 책은 나무를 아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