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로버트 먼치 글, 안토니 루이스 그림, 김숙 옮김 / 북뱅크 / 200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전 아이가 5살 되던 생일에 사준 책이다. 손 때가 묻어 반질반질한 이 책은 지금도 우리 아이가 제일 사랑하는 책이다. 아이가 학교 간 뒤, 책장에 꽂힌 이 책을 꺼내들고 물끄러미 바라보며 그 해 생일을 기억하곤 한다. 어린 녀석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제 생일을 손꼽아 기다리는 것을 알면서도 얼마나 바빴던지 생일 당일에는 그만 잊어버린 것이다. 그리고 그 다음 날 나는 과로로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다.

병실에 누워 가만히 생각해보니 아이의 생일이 지나갔음을 비로소 알게 되었다. 그 때의 미안함과 죄책감이란! 언제나 바쁜 엄마이기에 아이를 제대로 못 보살펴 주었는데 생일마저 못 챙겨주었으니......힘겨운 내 삶에 대한 회의가 느끼지기 조차 했다. 그러나 일주일 후 퇴원하면서 뒤늦었지만 생일을 챙겨주자 아이는 방글방글 웃으며 좋아해서 내 마음이 환하게 되었다. 케익과 함께 선물했던 책이 바로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이다.

서점에서 이 책을 골랐을 때 그렇게 눈물이 날 수 없었다. 마치 내 마음을 그대로 옮겨 놓은 것 같았다. 나 뿐만 아니라 아이를 낳아 키우는 엄마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환자복을 입고 초췌한 얼굴에 눈물을 닦아 내며 계산을 할 때 의아해 하는 서점 주인에게 '우리 애 생일 선물로 주려구요......'했던 기억도 난다. 엄마의 안쓰러운 마음이 고스란히 배어 있었는지 아이는 이 책을 굉장히 좋아했다. 밤마다 두어번은 읽어 달라고 해서 나중엔 아이도 나도 책을 통채로 외울 지경이 되었다. 엄마의 끝없는 사랑을 느끼게 해주어 고마운 책이다. 아이가 평온하게 잠든 얼굴을 보며 나도 미소를 지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