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러코스터 5 - 완결
김숙희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2년 7월
평점 :
절판


한국만화의 문제점이 여실이 드러나는 작품입니다.
그림체 빼고는 정말 하나도 맘에 들지 않아요.
보는시간이 아까울 정도로..
이래서 한국만화를 기피하나 보네요..
제목은 롤러 코스터라 뭔가 짜릿한 느낌을 줄만한 만화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밍숭맹숭한 맛..쾌감은 전혀 느낄 수 없는..그렇다고 잔잔한 느낌
평화로운 느낌도 아닌 술에 물탄듯..어쩔도리가 없는 맛.
이 맛이 바로 롤러 코스터이다...


뻔한 설정에 긴장감이 전혀없는 뒷 내용이 눈에 다 보이는 전개..
내가 생각한대로 고대로 나와주니 참..할말이 잃게 만드는..
막판 다 끌나갈 무렵 5권에서 왠 갑자기 여고짱이 등장을 하는지
정말 요즘 유행하는 말로 확 깨더군.......

처음 김숙희 작품을 접했는데..
이 책의 계기로 이 작가의 작품은 이제 기피하련다.
보는시간이 정말 아깝다....

만약 내가 초중등이였으면 아마 이렇게 까지 낮게 평가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땐 내용보단 그림위주로 봤었으니깐.......^-^;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모1 2005-03-05 04: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작가가 원수연님의 문하생인가 했다고들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초반에는 그림체가 너무 비슷해서 좀 욕을 많이먹었죠. 스토리가 좀 약하다 싶습니다.

놀자 2005-03-19 15: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원수연님의 문하생이군요..... 전혀 몰랐어요.!
그러고 보니 그림체가...ㅡ.ㅡa 쫌~ 비슷한 느낌이 나네요.....
스토리면에선 정말 읽느내내 기가 찼습니다....

그린스니수 2005-04-08 23: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제가 초6 때쯤 뭣도모르고 대여점다닐때 주인아줌마한테
강추받은 만화책이로군요. 음 ㅡㅡ;

놀자 2005-04-19 21: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대여점 아주머니에게 강추 받은거 여러번 실패봤어요.
작품성보단 거의 대중성 위주로만 추천 하더라구요...
대중적이라고 해서 꼭 나에게 맞고 좋은 작품은 아니니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