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1 - 아직 살아 있지 못한 자 : 착수 미생 1
윤태호 글.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바둑 연구생의 직장 취업기~~~~

 

바둑을 한때 침잠했던 적이 있다. 지금은 너무도 먼 과거의 일이지만,,,,

 

응씨배 바둑에서 우승한 조훈현, 유창혁 등등   너무도 유명한 응씨배

 

바둑에 인생이 숨어있다는 관점에서 시작되는 이야기....

 

조훈현의 응씨배 5번기는 나도 100번은 두어본 한판의 바둑이다.

 

섭위평 9단과 조훈현 9단의 응창기 바둑 기보가 사이사이 곁들여 있는데,,, 기보가 주인지,,,직장인 취업기가 주인지... 시간이 지나면서 혼란해 진다.

 

'''''그리고,,,너 몇살이야''''''''

 

 

ㅋㅋㅋㅋ

 

다시 바둑을 두고 싶다. 한번 빠지면 절대 벗어날 수 없는 바둑의 세계...

명지대학교 바둑학과에 편입하고 싶었던 때도 있었다. 아직도 이 생각은 진행형이다....../

 

ㅋㅋㅋ

 

2012. 12. 3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