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언 형제 - 부조화와 난센스 마음산책 영화감독 인터뷰집
조엘 코언·이선 코언 지음, 윌리엄 로드니 앨런 엮음, 오세인 옮김 / 마음산책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구입한지는 꽤된다. 처음 이 책을 구입하게 된 이유는 다른 책을 읽다가 추천하는 말이 있어서 였다고 생각된다. 확실하지는 않다. 그렇지 않았다면 내가 이런 책을 구입했을 리가 없다.  

결과적으로는 새로운 창의적인 삶을 이끌어줄 에너지를 얻었다고 할 것이다.  

인터뷰를 책으로 내는 경우가 종종 있다. 거의가 여러 사람들의 이야기를 싣지만, 코언형제에 대한 인터뷰 책은 좀 다르다는 느낌이다. 

처음 이 책을 열었을 땐 많이 지루하다는 느낌이 이었다. 동문서답하는 것 같기도 하고, 싫증난 어른들의 대화같기도 하고,,,또 그들의 영화를 본 것이라고, <허드서커대리인>뿐인지라,,,,, 책을 덮고 2달간 쉬었다.(물론 다른 많은 책을 읽으면서) 

7월말 다시 책을 열었다. 점점 코언형제에게 빠지게 되었다. 진솔한 인터뷰,,,, 그동안 <파고>도 보았고, 그들의 영화에 관한 지식을 조금 쌓았다. 

그들은 '몰일Flow'을 말하고 있다. 창의성의 기본인 '빠져있기' 

 

2011. 4.30 부터 동년 8월 9일까지 읽었다.

창의적인 삶이란 바로 그들 형제를 두고 하는 말 같다. 언제나 자기일을 즐기면서 깊이있게 전진하는 그들의 삶이 바로 창의성의 에너지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