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대한민국의 교사다 - 새 시대 교육자들이 반드시 갖춰야 할 생존 전략, 개정판 희망의 교육 5부작 1
조벽 지음 / 해냄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벽 교수의 글은 우리에게 신선한 충격을 준다. 이 충격은 혹 내가 고인물 같은 존재가 아닌가 다시 생각하게 한다.  

언제나 잔잔하게 흐르는 물이고 싶다. 천천히 차분하게 흐르는 물이 되고 싶다.  

이 책의 내용은 그의 교육과 관련된 철학과 역사와 경험이 우러난 책이다. 문장 하나하나에 정성이 보인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글을 쓰는 지은이이기에 자신의 이야기가 상대에게 어떻게 받아들여 질지 까지 고려한 흔적이 많이 보여진다. 진정한 교육자의 입장을 대변한다고 말하고 싶다. 

그의 이야기가 조용히 파장을 몰고오리라 생각한다. 하지만 언젠가 그의 철학이 우리 교육을 바꿀 날도 올거라 확신한다. 그의 철학이 잔잔한 파도에서 거대한 쓰나미로 밀려들 날이 올 것이다. 그것을 가능하게 만들 사람이 바로 우리라 생각한다.  

그의 글을 사랑한다. 

이 책을 2011년 4월 4일부터 동년동월 10일까지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