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개인 도서관 - 돈버는 모든 원리가 숨어 있는곳
이상건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내가 이책에서 말하고 싶은 것은 먼저 '필요'를 공부하자는 것이다. ... ... '필요'에 관한 지식을 쌓으려면 경제신문을 읽고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 내가 8년간 재테크 기자 생활을 하면서 얻은 결론 중 하나는 경제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책을 가까이 한다는 점이다."  

이책을 2008년 6월 6일 부터 2008년 7월 1일까지 읽었다. 당시는 세계경제위기의 출발점이었다.

지금2010년 9월 19일... 이 책을 두번째 읽고 있다. 읽으면서 다시 읽기를 진짜 잘했다고 생각한다. 지금은 전형적인 환금성 자산에 투자할 때 인듯 싶다. 이 글에 나오는 투자의 귀재들이 말한 공통적인 투자의 시기가 바로 지금이라고 생각한다. 전세계적인 저금리와 풍부한 유동성,,,, 자본은 환금성이 강한 자산으로 이동을 시작했다. 환금성이 강한 금값부터 오르기 시작하더니,,주식,,,부동산,,,순으로 가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