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서재에 들락거리는 나는 부침이 심하다. 내키면 몇 개월 하다가 게을러지면 한없이 늘어져 잊고 살기 일쑤다. 그나마 최근엔 석 달째 좀 부지런히 드나든다. 이것도 언제까지일지 장담하기 힘들다.

 

  그러다 보니 알라딘 환경에 적응하기 힘들다. 원래 컴맹이기도 하지만 알라디너에게 제공되는 모든 유용한 것들을 활용하기엔 내 머리가 따라주지 않는다. 컴맹인 채로 사는 것도 편하다고 위안을 삼아 본다.

 

  한데 알사탕 나왔다고 받아가라고 메일이 왔다. 무슨 말인고 싶었더니 이 달의 당선작 운운하면서 알사탕 4000개를 주겠단다. 리뷰라 해봤자 원고 5매짜리 밖에 안 쓰는 초간단 파인데, 이렇게 짧게 써도 당선작으로 밀어주나 싶다.

 

  그게 할 말은 아니고, 어쨌든 알사탕은 적립되었다. 근데 컴맹인 나는 읽어 봐도 그걸 어떻게 쓰라는 건지 모르겠다. 돈으로 환산하면 얼마짜린지도 감이 안 온다. 옛날에는 매주마다 당선작을 냈고, 적립금 자체를 쏜 걸로 안다. 그것으로 책 사보면 되는데 알사탕을 주니 어떻게 쓰라는 건지 도대체 모르겠다.

 

  이해력 딸리고 해독력 딸리는 컴맹녀를 위해 친절한 알라디너들 답 좀 주세요. 그것으로 책을 사볼 수 있다면 어떻게 해야하는 거며, 그 값어치는 얼마나 되는지 몹시 궁금하답니다. 몇 개월 방치해도 사탕이 없어지지는 않는 것 같은데 단물 빠지기 전에 처분을 해버리고 싶사옵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순오기 2012-10-30 01: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흐흐~ 이건 제가 분명하게 알려드릴 수 있겠네요.
예전에 당선작에 주었던 적립금은 사용하기는 편한데, 상품 구매를 해도 상품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아요. 하지만 알사탕은 상품권으로 바꿔 사용하기에 상품구매시 상품마일리지가 쌓여서 다시 적립금으로 바꿔 쓸 수 있답니다. 고로 알라딘은 고객을 위해 당선작에 적립금보다 알사탕-즉 상품권을 바꿔 사용하게 하는 거죠.
알사탕 4,000개는 상품권 2만원으로 바꿀 수 있고, 다른 필요한 것으로도 바꿀 수 있습니다.
http://www.aladin.co.kr/satang/wshop.aspx
위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고 클릭하면 바로 알사탕을 바꿀수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저는 알사탕 2,000개를 선물상품권 10,000원으로 바꾸어 책을 살 때 사용합니다. 그러면 상품 마일리지가 붙어서 적립금으로 결제한 것보다 일석이조가 되죠.
설명이 되었을까요?^^

다크아이즈 2012-10-31 01:30   좋아요 0 | URL
순오기님, 이런 상세한 설명을.. 감사합니다. 한 번 시도해보고 안 되면 다시 도움 요청할게요.

프레이야 2012-10-30 09: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당선 축하 드려요!! 길게 쓴다고 잘 쓴 건 아니지요. 알사탕은 순오기님은 시원하게 알려주셨네요.ㅎㅎ

다크아이즈 2012-10-31 01:33   좋아요 0 | URL
알사탕을 줘도 못 받아 먹는 컴맹(아니 이건 해독력의 문제인 듯)의 비애라니.
프레이야님 '짧고,굵게' 이거 글쓰기에도 해당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