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타워
에쿠니 가오리 지음, 신유희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신작으로 나올때부터   제목도 그렇고 표지도 맘에 들고 꼭 한번 보고싶었다.
보기전까지 내용도 몰랐지만 꼭 한번 보고싶은 책 중 하나여서 기대하며 읽기 시작했다.

이제 사회에 나온 갓어른이라 해야할까.. 이제 막 학교 졸업한 신입생.
거기 주위에 있는 연상의 여자. 상식적으로 생각되기에 이상하지만 전혀 이상한 느낌은 안난다.
2명의 친구 2명의 여자...

그들에겐 나이는 중요하진 않다. 사람과 사람으로 보기 때문이다. 그들은 서로 그자체로 바라보는것이다.
2명의 친구의 공통점이라하면 연상의 여자를 만난다는것.
시후미는 토오루에게 이런 말을 한다.

"사람과 사람은 말야. 공기로 인해서 서로 끌리는것 같아."

시후미는 토오루 있는자체를 좋아하지만 토오루의 젊은 나이, 생각,자유,미래를 질투한다. 부러워하는거랑 같은것이다. 토오루는 시후미에게 사랑하는것이 아니라 빠져드는 것이라 배웠다. 어느순간부터 시후미를 통해 세상을 알아가려 하고 시후미 존재에 자신이 있다고 느낀다.

또다른 친구 코우지. 동갑 유리와 연상의 여자 키미코를 동시에 만난다. 두사람을 만나면서 만나는 사람에겐 충실하고 마음은 거짓이었던 적은 없다. 키미코는 언제든 헤어질거라 생각하고 만난다. 하지만 그게 마음대로 되진 않는다. 머리속은 헤어진다 생각해도 몸은 정말 마음을 주고 좋아했을지도 모른다.

책을  다 읽고 덮고 나서 아무 생각이 안들었다. 그냥 원래 그랬던 것같이 평상시처럼
행동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허무함과 이사람들 정말 괜찮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사람들에겐
같이 사는게 아니라 같이 살아있다는 거에 의미를 두는것같다.
살아 있어야 사랑하는것이니....

책에 내용은 술술 넘어간다. 긴장감도 없다. 반전도 없이 술술 흘러가다만 느낌이랄까.
우리나라 정서와 동 떨어진 느낌이지만 에쿠니가오리는 흔하지 않은 이야기들을 부드럽게 아무렇지 않게 평범하게 보여주는 능력이 있다. 이책도 분명 그렇다. 다음에는 영화 도쿄타워를 봐야겠다.
책이랑 같은 느낌을 주는지 궁금하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바람돌이 2006-02-21 23: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에쿠니 가오리의 강점이 맞아요. 흔하지 않은 얘기를 아주 부드럽게 평범하게 보여준다는 것... 그래서 전 에쿠니 가오리는 <반짝반짝 빛나는>이 참 좋던데.... 근데 다른 책 보면 또 그렇게 확 끌리는건 아닌것이.... ^^

실비 2006-02-22 20: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바람돌이님 저는 낙하는저녁보고 참 신선하게 봤답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집에 있는데 읽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