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수프 올 에이지 클래식
미하엘 엔데 지음, 유혜자 옮김, 베른하르트 오버디에크 그림 / 보물창고 / 200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삼순이 열풍덕분에 모모라는 책이 인기급상승을 타게 됐다. 아직 모모책을 읽진 못했지만 모모를 쓴 작가
미하엘엔데 작가가 쓴 책이라하여 책을 잡게 됐다. 모모보다 이책을 잡게된 이유를 꼽자면 보면 볼수 있겠지만생각보다 두꺼웠다. 가끔 그럴때 있지 않은가. 가볍게 읽고 싶을때. 지금이 그때이다.
예전에 장편소설로 두꺼운책으로 6권 완결도 금새 읽었는데 예전같지가 않다.

이책은 8가지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느낌은 상상의나라 돌아다니다가 온느낌이다.
어릴적에야 동화책이 전부였으니 곧잘 읽었지만 커서는 이런 동화를 접하기란 어렵다. 살아가는데만
급급하고어릴땐 느꼈던 순수했던 마음을 잊곤 한다. 이책은 어릴적 감성들이 되살아날 기분이랄까.
너무 무겁지도 너무 가볍지도 않은 이야기로 읽다보니 점점 빠져들게 된다.

몇가지 꼽자면 우선 "마법의 스프"
산을 기준으로 왼쪽과 오른쪽의 각각의 나라가 있었는데 맨처음에 서로의 존재를 모르다가 마녀의 저주로 각각국자와 냄비를 선물받는다. 하지만 서로 같지 쓰지 않으면 쓸모가 없다는것을 알게돼 서로 뺏으려고
안간힘을 쓴다. 그런걸 보면 요즘 세상이 자기 피해를 안볼려고  얼마나 애를 쓰는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서로 양보하고 사이좋게 지내라.' 초등학교 이후에 들어보기 힘든말이였다. 맞는말이지만 지키기 어려운말이다. 서로 자기 이익만 챙길려고하니까.

또다른 이야기 "내 곰인형이 되어줄래?"
워셔블 이라는 곰돌이 인형이있었다. 어느순간부터 하는것도 없이 쓸모없이 됐다고 생각해 자기가 누구인지
왜 있는지 존재의 이유를 알아가는 이야기다. 나도 그렇고 사람들도 가끔 초심을 잊고 슬럼프에 빠져 내가 현재이 일이 맞는지 공부를 왜 해야하는지 의문심을 갖는다. 내가 왜 여기에 있으며 내가 할수 있는일이
무엇이며 잘 할수 있을까 라고 따지면 끝이 없다. 존재하는건 다 이유가 있기때문에 있는것이다. 그냥은 없는것이다. 알면서도 슬럼프에 빠지면 헤어나오기가 힘들다.

꿈을 먹는요정은 참 경쾌하다고 해야할까. 말그대로 꿈을 먹는요정이 있다. 특히 악몽을 좋아한다. 가위 눌리고 악몽을 자주 꾸는사람들은 아주 좋아할만한 이야기다.오필리아의 그림자 극장은 그림자의 이야기다. 걸어갈때 다른사람의 그림자 밟으면서 놀이했던 기억이 생각났다.

이 동화를 다 읽으면서 어릴적 감성,느낌들이 살아나는듯 느낌이며 재미있고 상상력을 만들어주는것 같다.
상상은 또 다른 상상은 낳는다. 어릴적 상상했던 여러가지들. 떠올리며 잠시 휴식을 취한 느낌이였다.
나중에 조카가 생기면 꼭 한번 들려주고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미달 2006-01-23 21: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아 이 책 잼있겠네요. 꼭 읽어봐야지 ~

실비 2006-01-25 09: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꼭 한번 읽어보셔요. 보니까 1권이 아니라고 2권째라고 하더라구여. 그래도 상관없는것 같아요. 우화와 동화를 묶어 놓은거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