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UCC - 세상을 바꾸는 창조세대와 UCC 기업 성공전략
김영한 외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주일에 책 한권읽기 목표를 차례로 실천하던 시기의 가장 유행하던 관심사중의 하나였던  UCC대한 관심으로 읽은 책이다.  

 창조세대의 정의와 창조세대의 추현배경, 특징을 정의 -> 정치적 민주화( 글쎄, 쥐들이 득세) 정보화,세계화, 경제적 풍요로움이 참여와 공유의  WEB 2.0시대의 창조세대를 만들어 냈으며 UCC탄생과 UCC 기업의 발생을 만들어 냄.  

 창조적인 환경 구성을 통한 기존 WEB2.0의 인프라를 더욱 발전시키고 진정한 디지털 강구으로 갈수 있도록 변화와 혁신이 필요.  

 볼케이노 법칙 : 1%의 킬러 창조자가 90%의 사용자와 10%의 생산자 ( 콘텐츠 제작자)를 창출한다.  

 참여와 공유의 세대에서 마케팅 전략 혹은 혁신적인제품이나 상품, 비지니즈 모델, 사업전략 구상 필요.  

 7대 맞춤시대인 WEB3.0시대를 준비하는 과도기이며, 또한 혁신의 시대에 걸맞는 사업 구상필요.  

 나름대로의 UCC기업의 탄생배경과 런칭전략, 성공전략등을 개괄하고 있으며, 길이있는 논의를 전개하고자하고   

  2011년 6월12일 옮김  

당시 읽으면서  UCC에서도 강력한 검색도구를 가진 NHN의 역할과 지배력이 강화될 것으로 느낀것 같다. 지금의 상황은 많이 틀려진 것 같다.  

 구글 , 그리고 구글 이외 뭐 이러다가 작년부터는 애플 , 그리고 애플 이외의 구도다.   

2년이상 IT생태계를 주도하기 힘든 세상이 되었다.  스마트시대 이후의 IT생태계는 또 어떤 흐름이 생겨나 혁신의 주도권을 쥐게 될까? 국내의 기업이 쥘 수 있을까 쥐더라도 그 가능성은 절대 삼성등의 대기업은 후보군에서는 없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