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해줘! 알맹이 그림책 3
미쉘 바케스 그림, 나딘 브렝콤므 글, 최윤정 옮김 / 바람의아이들 / 200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나는 집에 오면 사탕 먹고, 텔레비젼 보고, 유치원에서 제일 친한 쥘한테 놀러 오라고 할 생각이었어요.
하지만 어쩌죠. 엄마는 뭐든지 안 된다고 합니다.
안나는 이 때문에 엄마에게 단단히 삐져 뭐든지 아빠에게만 해달라며 엄마를 무시하죠.
다행히 잠이 들기 전 엄마가 '너무 피곤해서 그랬다'며 사과를 하고 화해를 하지요.
여기까지는 안나의 입장이고, 그림책의 진짜 내용.

하지만 내 눈엔 엄마의 입장이 확연히 들어옵니다.
전업주부인지 직장맘인지 모르지만 안나의 엄마에게 오늘 하루는 유독 피곤한 하루였어요.
그런데 딸이 집에 들어오자마자 인사도 빼먹고 목도리와 가방을 이리 휙 저리 휙 집어던집니다.
대체 누구보고 치우라는 걸까요?
게다가 (이 썩을까봐 걱정되어) 사탕을 못 먹게 했더니 삐지고,
(눈 버릴까봐) 텔레비전 좀 제발 그만 보라고 해도 삐지고,
(저녁 먹을 시간인데) 친구를 불러 놀겠다고 하여 말렸더니 아예 삐져버립니다.
뭐든지 아빠에게 해달라며 이제 막 퇴근한 아빠를 들들 볶는 거로 모자라,
(피곤해 하는 엄마 대신) 설겆이하는 아빠마저 훼방합니다.
심지어 잠자리 이야기와 뽀뽀까지 아빠하고만 하고 엄마는 따돌리는 거에요.
안나의 엄마가 얼마나 슬프고 얼마나 화가 났겠어요?
그래도 안나의 엄마는 꾸욱 참습니다.
잠 못 이루고 뒤척이는 안나를 위로하고 되려 사과하고 이야기도 해주고 뽀뽀도 해주고 꼬옥 안아줍니다.

매일같이 마로와 내가 치르는 일상의 전쟁을 그림책으로 옮긴 듯 하네요.
마로는 안나와 동화하고 전 안나의 엄마와 동화하며 열심히 읽게 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건우와 연우 2006-09-20 22: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리집이랑도 비슷하네요. 다만 저는 자주 못참습니다. 그러므로 사과는 자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