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예방
자외선 차단지수가 30 이상인 자외선차단제를 2∼3시간마다 덧바르는게 중요하다. 외출시에는 챙이 넓은 모자나 양산을 이용하도록 한다. 비타민 씨가 풍부한 과일이나 야채를 자주 섭취하면 피부 보습과 미백에도 도움이 된다.

2. 화장품

<화이트닝 제품>
최소한 3개월 이상 집중적으로 발라주는 것이 좋다. 화이트닝 제품을 바르면서 동시에 주름관리도 하고 수분관리도 하려는 이들이 많은데, 화이트닝에 효과를 원한다면 미백만 집중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미백연고>
밤에만 소량을 바르며 아침에는 필히 닦아내야 한다. 단, 붉어지고 각질이 일어날수 있으며 그럴경우에는 2∼3일간격으로 바른다.

<팩>
차갑게 보관한 오이나 쌀뜨물로 20분간 팩을 해주면 좋다.

3. 피부과 치료

<알렉스 토닝>
미국 FDA와 한국 KFDA에서 안전성과 효능을 승인받은 아코레이드 레이저를 이용한 기미치료로 동양인의 색소질환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존 색소질환에 사용되던 레이저 파장인 532, 1064nm뿐만 아니라 755nm을 함께 사용한다는 것이 강점이다. 이처럼 다양한 파장을 이용하면 기존에 잘 제거되지 않던 색소침착에도 효과적이다. 반점이나 문신도 제거할 수 있다.
이 시술은 마취 없이 진행되는데 통증이 거의 없고 손상이 적어 레이저를 쏘인 부분만 딱지가 얇게 생긴다. 다른 색소침착 시술보다 회복이 빠르다는 것도 알렉스 트리벤티지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아코레이드 레이저는 에너지 전달이 빠르고 정확하게 치료 병변에 전달함으로써 피부 조직의 열 손상 없이 멜라닌을 선택적으로 파괴한다. 기미, 잡티, 주근깨, 검버섯 등 색소 병변 치료에 효과적이며 특히 기미치료에 적합한 레이저이다. 특히 피부 얕은 곳과 깊은 곳 모두에 있는 멜라닌 색소를 잘게 부숴 인체 내에 흡수시키는 방식으로, 시술 후 다음 날부터 바로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며, 레이저 파장이 피부를 반응하게 해 콜라겐을 활성화시키기에 주름과 피부탄력에도 효과가 있다.
알렉스 토닝은 색소침착과 관련된 피부 치료 외에도 미백 치료 기능인 레이저 화이트닝까지 추가되어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원하는 환자들에게 일석이조의 효과를 준다. 기미나 다크써클, 색소침착과 같은 난치성의 색소 질환을 거의 부작용이 없이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으며 특히 치료가 까다로운 난치성 기미에 치료효과가 좋고 부작용이 적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 치료 과정에서 콜라겐 층을 자극해서 모공축소나 리프팅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레이저토닝>
1064㎚ 파장 고출력 레이저로 난치성 색소질환을 치료하는 시술법이다. 짧은 시간에 높은 에너지를 넓은 부위에 균일하게 조사하므로 피부조직이 노출되는 시간이 짧아지고 피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며 진피층까지의 멜라닌 색소에만 선택적으로 반응해 색소를 파괴한다. 일주일 간격으로 미백치료와 병행하여야 한다. 시술시간이 10분 이내로 짧고, 시술과정도 간편하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색소 병변과 함께 전체 피부톤을 맑고 환하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진피 콜라겐의 활성화를 촉진하여 피부결 개선에 큰 영향을 미친다. 통증이 거의 없으며, 특히 색소침착 등 부작용 발생 우려가 거의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다만 짙은 기미라면 좋은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

<I2PL레이저 >
빛을 주기적으로 방출시켜서 마치 박피한 것처럼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 주고, 여러 파장의 빛이 나와서 한번에 여러 가지 질환을 치료 할 수 있고, 부작용이 거의 없는 장점이 있다. 또 얼굴이 쉽게 붉어지는 안면홍조, 혈관확장, 주근깨, 모공, 잔부름, 얕은 여드름 흉터에 효과적이다. 이는 잡티제거 뿐 아니라 전체적으로 피부의 탄력을 좋아지게 하고, 피부 톤이 맑아지는 효과가 있다.
레이저 조사시간을 조정하면 깊이 있는 혈관이나 직경이 큰 혈관치료에도 효과가 있어 기존 혈관치료 레이저로 잘 치료되지 않았던 혈관종의 치료에도 유용하다.
한번의 치료로 다양한 치료효과가 나타나며 시술이 간편하고, 시술 시간이 짧아 통증없이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나 집중된 기미를 치료하려면 미백치료, 레이저토닝 등을 병행하는 게 좋다.

4. 피부과 보조 치료

<옐로우레이저>
재발방지 및 예방치료의 목적이 크다. 색소침착된 기미나 주근깨를 옅게 하거나 미백효과가 나타나며, 특히 붉은 실핏줄이나 붉은 뺨, 붉은 여드름 자국 등 붉은 자국에 효과를 보인다. 리프팅 효과를 주어 탄력과 좁아지는 모공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비타민C 치료>
피부에 흡수가 가능한 형태의 비타민C를 피부 깊숙히 침투시켜 색소를 제거하는 치료로 기미,주근깨,잡티에 효과적이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Arch 2009-09-25 17: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설마 이거...

조선인 2009-09-25 18: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눈 주위에 한관종이라는 게 생겨 피부과에 갔었는데요, 상담원이 마구마구 외국어(?)를 하잖아요. 무사히 탈출하긴 했지만, 뭔가 궁금하긴 하더라고요.

Arch 2009-09-25 18:17   좋아요 0 | URL
그렇구나. 전 혹여 제가 기미 어쩌고 해서 조선인님이 올린건줄 알고. (지레짐작 선수에요^^)

조선인 2009-09-26 21: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 그냥 서핑 짜집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