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캘린더를 꾸준히 써왔는데,
안타깝게도 구글은 국내 가입자에게 핸드폰 알림 기능을 제공해주지 못한다.
그 뒷이야기야 차치하고, 대안을 찾다가 기웃거리게 된 게 다음캘린더
캘린더 미니 프로그램도 제공해주고, 모바일 캘린더도 되고,
무엇보다 염원하던 폰 알람 기능이 제공되어 주신다.
그러나... 베타 버전이라 그런지 아직 갈 길이 꽤 보인다.
1. 공개일정중 내용이 방대한 경우 공유를 하고 나면 개인 캘린더 화면에서 끊임없이 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한다. 차라리 '전시일정' '축제일정' '해외IT일정' 등 관심있는 캘린더를 즐겨찾기할 수 있도록 개발하여 필요시 즐겨찾는 캘린더를 방문해 관심일정만 내일정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 좋겠다. '미리보기' 화면에서 관심일정 등록하기가 가능하나, 전시일정의 경우 내용이 워낙 방대하여 한 화면에 다 보여지지도 않고, 어찌나 버벅대주시는지... -.-;;
2. 다음공연(http://movie.daum.net/play/)에서 바로 관심일정 등록하기가 지원되면 더 편리할 것 같다. 혹은 전시일정 캘린더를 다음공연처럼 지역별로 구별해 볼 수 있는 것도 방법일 듯.
3. 일정알람을 등록할 경우 5분전, 10분전, 1시간전, 2시간전, 하루 전, 뭐 이런 것만 있는데, 아예 시간 지정을 열어두거나 업무상 일정을 출근후 체크할 수 있도록 '오전 9시'가 추가되면 좋겠다.
4. 보통 웹캘린더보다는 캘린더미니의 미니모드를 투명하게 띄워놓는다. 문제는 웹캘린더를 월력 보기로 해두면 미니의 미니마저 월력으로 나온다는 거. 미니모드는 별도로 일력 보기로 변경할 수 있으면 좋겠다.
5. 카테고리 순서와 일정 순서가 일치하지 않는다. 아쉬운 대목. 정렬 기준에 카테고리 순서도 추가해주시길. 아울러 할 일 목록도 순서를 바꿀 수 있으면 좋겠다.
6. 가장 안타까운 것 중 하나인데 익스플로러에서는 잘 굴러가나, 크롬에서 웹 캘린더에 들어가면 간편일정은 등록되는데, 상세일정에서 반복을 선택하면 어찌된 게 저장이 안 된다. 기념일 등록도 업데이트가 안 될 때가 있다. 또 왼쪽 상단에 보여줘야 할 '할일 목록창'이 전혀 안 보여, '할일 메뉴'를 눌러서 확인해야 한다. 이건 명백한 버그니 빨리 수정되길 기원한다.
뱀꼬리) 사실 나야 알라딘에 상주하는 인간이니 아무리 기능이 적더라도 알라딘 캘린더에 일정관리나 할일목록 입력기능이 지원되면 좋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