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줄을 다시 끼운 게 효과가 있어 예정보다 이틀 뒤 퇴원을 했더랬다. 소변줄을 계속 끼우고 있어야 했기에 선생님은 계속 입원하는 걸 좀 더 권유했지만 남편이 더 이상 휴가를 쓸 수 없고 주말부부인지라 아이들만 집에 놔둘 수 없어 그냥 퇴원을 했다.
처음 며칠은 괜찮은 듯 했다. 그러나 주말이 되자 피오줌이 소변주머니에 쌓이더니 소변이 또 새기 시작했다. 겁이 나서 살금살금 하던 집안일을 다시 손놓고 꼼짝 않고 누워 있었다. 다행히 주말에는 남편이 올라와 집안일을 전담해준 데다가 주중에 먹을 반찬도 잔뜩 해놓고 내려갔다. 그 덕분인지 다시 소변 새는 양이 줄어들다가 다시 병원에 가는 날에는 완전히 중단됐다.
하지만 의사선생님은 지난 주말의 이야기를 듣고 마음이 안 놓이신단다. 결국 일주일만 더 소변줄을 끼고 있자고 하셨고 대신 약은 좀 줄여도 될 거 같다고 했다. 이번엔 다시 소변이 새는 일도 없고 무사히 일주일을 넘기나 했는데 이번엔 고열이 발목을 잡았다. 해열제를 먹어도 37.8도 이하로는 안 떨어지고 아차하면 39.5도까지 순식간에 올라갔다. 일주읾만에 다시 만난 선생님은 고열 소식에 더 심각해졌다. 20일 가까이 끼고 있던 소변줄은 드디어 뺐으나 소변검사와 혈액검사를 해보자고 하셨다.
그리고 오늘은 원래 진료가 없으신데도 불구하고 검사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비공식적으로 진료실을 열어주셨다. 혈액검사 결과 균이 배양되었고 이건 몸의 어딘가에 염증이 있다는 얘기란다. 선생님은 다시 입원을 해 열을 잡은 뒤 금요일에 요도내시경을 해보고 카페테도 새 걸로 교체해보자고 하셨다. 입원해봤자 결국 열 관리가 고작이라면 그냥 집에 있다가 금요일에 검진을 받겠다고 하니 가능하겠냐며 걱정을 하신다. 애 낳을 때마다 석달씩, 한달씩 40도 고열을 겪으며 산후조리를 했다고 말씀드렸다. 선생님은 항생제를 다시 더 강한 걸로 바꾸고 삼시 세끼 먹는 걸로 처방전을 주셨다.
오후에 잠깐 39도까지 다시 올라가긴 했지만 지금은 37도까지 떨어진 상태이다. 사흘만에 처음으로 37도까지 열이 내린 거라 바뀐 약이 효과가 있는 듯 하다. 아... 벌꺼 비뇨기과 얘기가 다섯번째라니 지겹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책읽는나무 2019-10-08 19: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건강을 되찾으셨는지?
잘지내고 계신거죠?^^

조선인 2019-10-08 21:0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직 요양중입니다. 이 달 말에는 진짜 끝나길 기대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