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tterfly
머라이어 캐리 (Mariah Carey) 노래 / 소니뮤직(SonyMusic) / 2000년 1월
평점 :
품절


머라이어 캐리는 휘트니 휴스톤과 많이 비교되곤 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휘트니보다는 가창력에서 더 앞서지 않나하는 생각을 해봅니다.예전에 어느 시상직장에서 둘이서 이집트의 왕자의 주제가를 같이 부르던 장면이 기억나는데 서로 노래를 잘하려다보니 듣는이로 하여금 조금은 불편하게 하더군요^^



무려 7옥타브를 넘나드는 환상적인 목소리를 보유한 그녀의 음악은 듣고 잇노라면 시원하다는 느낌밖에 없습니다.군더더기없이 터져나오는 목소리에서 청량감을 느낀다고나 할까요




이 앨범은 소니 음반사의 사장이자 전 남편이었던  토미 모톨라와 헤어지고 난 다음에 발표한 음반으로 그녀의 성숙함이 농익은 음반이 아닐까 합니다.프린스의 곡인 THE BEAUTIFUL ONES 를 자신의 음악으로 독특하게 소화해낸 것 이외에는 모든 곡들을 자신이 직접 작곡하는 놀라운 실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는 그녀의 장기가 드러나는 호소력짙은 알 앤 비를 주로하고 있는데 MY ALL과 같은 아름다운 발라드 넘버와 경쾌하고 발랄한 느낌의 힙합분위기가 물씬 풍겨져 나오는 HONY등 그녀의 진면목을 고스란히 담아두고 있습니다




그녀의 어느 앨범보다 그녀의 섹시함이 가장 잘 드러난 음반이라는 평을 받는 앨범입니다.저두 실은 자켓에 나온 그녀의 섹시함에 반해서 구입한 앨범이기도 합니다.이 자켓을 보면 일본의 유명가수인 아무로 나미에는 아무래도 머라이어 캐리를 닮으려고 하는 것 같아요.^^;;




그렇다고 이 음반이 자켓의 이미지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란 건 이 음반을 직접 들어보시면 그녀의 놀라운 재능에 고개를 끄덕이시게 될겁니다.엄청난 고음역의 처리와 파워풀한 보컬을 들려주는 머라이어의 환상적인 보컬을 경험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파란여우 2004-11-27 23: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목소리 하나는 타고난 가수입니다. 세간에서는 그녀의 인간성이 어쩌고 하지만 여왕이시니 그 정도의 거만함은 있는것 아닐까요...^^

키노 2004-11-28 00: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여왕이라도 거만하면 안되죠.겸손할 줄 알아야지요^^ 여하튼 목소리 하나는 여우님 표현처럼 천부적인 것 같아요

시하 2004-12-04 04: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또한 머라이어 캐리의 목소리를 듣고 있으면, 천부적인거라고 생각해요^ ^ . 한번은 (그 어떤 노래였는지 기억은 안나는데), 그 노래때문에 머라이어 캐리의 목소리가 돌고래들의 언어와 똑같은 성량을 나타냈다면서 기네스북에도 올랐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노래를 잘 부르고 싶어요ㅠ_ㅠ . << 완전한 음치 .엉엉 ㅠㅠ

키노 2004-12-09 20: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런 일이 잇었나요^^;; 목소리는 어느정도 타고나오는 듯 ㅎㅎㅎ 머라이어의 목소리는 정말 시원시원해서 좋더군요

해피 2010-02-20 01: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머라이어처럼 소탈한 성격도 없는데ㅋㅋㅋㅋ거만하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