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9월 신간 중에서는 이 책에 가장 돋보이지 않나 합니다. 가을 풍경을 담으려는 카메라의 움직임이 분주한 요즘입니다. 아무렇게나 눌러도 예술 사진이 된다는 가을. 사진이 어떤 의미로 다가오는지 우리에게 질문하는 책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밀착인화지와 작품을 함께 수록한 사진집으로 1930년부터 2010년까지의 모습을 담아서 자료로서도 아주 소중한 가치가 있는 책이라고 봅니다. 

다만 가격이 좀 세다는 점이 부담이 가기는 합니다.  

  

영화를 무지 좋아합니다. 그런데 영화에 관련된 책들은 전부 개인적인 에피소드와 감상을 적은 에세이 위주의 책들이어서 그 책이 그 책이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서점에 가도 정작 읽을 만한 영화에 관한 책이 많이 없습니다. 

이 책은 영화의 많은 장르 중 느와르를 담고 있습니다. 한때 홍콩 느와르가 우리나라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은 적이 있습니다. 느와르에 대한 이야기를 전문적으로 소개한 책이어서 모처럼 읽을 만한 영화 관련 책이 나온게 아닌가 싶습니다 

즐거운 영화읽기의 시간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누구나 길을 떠나면 자신이 걸어온 시간을 되돌아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정신없이 돌아가는 일상에서 벗어나 나와는 전혀 다른 공간에서 색다른 사람들을 만나는 과정은 즐거운 체험일 수 있습니다. 

로드무비는 길을 떠나는 사람들을 위한 영화입니다. 빔 벤더스 감독이 대표적으로 떠오릅니다. 다소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소재이기도 하지만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다루고 있다는 특성상 공감대를 형성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영화들인 것 같습니다. 

가을 모든 것을 내려놓고 떠나고 싶은 계절입니다.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영화와 함께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0-11 18: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 완료했습니다! 첫 미션 수행 고생 많으셨습니다~

키노 2011-10-11 19:22   좋아요 0 | URL
고생은요^^ 앞으로 더 많이 고생하실 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