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 윈프리 책을 읽으면서 그다지 기분이 좋은 것만은 아니었습니다.그건 아마도 성공한 사람에 대한 약간의 거부감일 수도 있습니다^^

그녀의 삶의 지침이 되었던 인생에 대한 십계명이 참 마음에 드는 것 같아서 한번 옮겨와 봤습니다.실천을 할 수 있을래나.

1. 네 인생을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하기 위해 살지 말라.
2. 출세하기 위해 외모에 매달리지 말라.
3. 사업과 개인의 사생활에서 조화와 연민을 구하라.
4. 등 뒤에서 헐뜯는 사람들을 없애고 나를 더 높은 곳으로 올려줄 수 있는 사람들로 주위를 채워라.
5. 친절해라.
6. 음식이건 술, 마약이나 행동 습관들이건 간에 중독될 만한 것들을 없애라.
7. 본인만큼 똑똑하거나 아니면 더 똑똑한 사람들과 함께 해라.
8. 동기 부여를 하는 것이 돈이라면 잊어버려라.
9. 절대 네 힘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지 말라.
10. 꿈을 추구함에 있어 꾸준히 하라.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werpoll 2004-11-17 17: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예전에 TV on style 이라는 채널에서 오프라 쇼였던가?; 그걸 봤는데

우연히 그 내용이 뉴스를 본 동생한테서 들었던,

거기 나온 출연자, 방청객들 모두한테 차 한대씩을 선물한다는 그런 내용이었어요.

아마 뉴스에서도 화젯거리라고 생각하고 보도했나봐요 ㅎㅎ

보고서 깜짝놀랐죠.

미국은 땅이 넓어서 그런지 저렇게 할 정도로 통이 크구나;

이런 생각도 들구요 .

아무튼 그 오프라 아줌마(?) 통이 크고 말도 시원시원하게 잘해서

좋았어요. ㅎㅎ 그리고 제가 그 자동차 ㅠㅠ방청객이였어도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그런 꿈도 ㅜㅜㅋㅋ

sayonara 2004-11-17 20: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프라 윈프리의 진정한 매력은 그 진실함에 있지요. 미국의 수많은 토크쇼가 인기 스타, 유명 정치인들을 초대해 재미를 선사한 반면.. 그녀의 토크쇼에는 보통사람이 나와도 감동적이고 재미있을 정도죠. 오프라 윈프리는 진정한 'talk'를 아는 사람입니다. ㅎㅎㅎ

키노 2004-11-17 2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토깽이탐정님이랑 사요나라님도 벌써 읽어셨군요..전 이젠 읽었는데^^ 참 대단한 여자인 것 같아요..님들말처럼 그녀의 진솔함이 지금 현재의 그녀를 만들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