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알드 달 지음, 정영목 옮김 / 강 / 200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드디어 로알드 달의 을 읽었다.

그런데 앗차차.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약간의 실수를 저지르고 말았다.

 

로알드 달의 단편집은 예전에 한 두 작품 읽어본 적이 있었고, 그 기막힌 반전과 결말에 무릎을 쳤었다. 그래서 이 책을 사면서, 리뷰들을 읽으며, 입소문을 들으며, 나는 기대를 단단히 하고 마치 전투에 나가는 듯한 비장한 자세로 독서에 임했다. 그래! 어디 이 중에 몇가지나 예상을 적중시키는지 시험해보겠어! 로알드 달씨. 당신에게 한번 도전해보겠다구! 하고 말이다.

 

당연히 나는 첫장부터 눈에 불을 켜고 마치 사건을 수사하는 탐정처럼 증거를 샅샅히 뒤지기 시작했다. 음..이건 아마도 이렇게 되겠지? 아니, 저건 또 무슨 암시일까? 하고 이어지는 나의 의심에 가득찬 질문은 끝없이 이어졌다. 

 

하지만 책을 다 읽은 결과, 나의 무모한 도전은 참담하게 끝났다. 10개의 단편 중 결과를 제대로 맞춘 것은 단 3개. 그것도 그 중 1개는 예전에 이미 읽어서 어렴풋이 내용을 기억하고 있었던 것이었다. 아니..이럴 수가. 이렇게 참패할 줄 알았으면 순순히 항복하고 편한 마음으로 즐기는 건데

 

로알드 달은 대단한 이야기꾼이다. 이렇게 짧은 길이에 이렇게 완전한 플롯을 짜넣다니! 그의 소설들은 오랫동안 고민고민하며 다듬고 다듬어 만들어 낸 작품이라기보다 어느 한순간 번뜩이는 영감으로 물 흐르듯 써내려 간 듯한 인상을 준다. 범인의 노력보다는 천재의 재능이 탄생시킨 작품들. 오싹한 괴기/호러 소설을 싫어하는 나지만 로알드 달의 소설은 아슬아슬하게 선을 넘지 않으면서도 뭔가 순식간에 등줄기를 휙 하고 지나가는 듯한 짜릿함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두 번째 이야기인 손님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이 책을 100% 즐기려면 아예 처음부터 백기를 들고, 긴장을 풀고 읽는 것이 좋겠다. 300페이지 남짓에서 10번이나 놀라게 되는 책을 만나기는 쉬운 일이 아니니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물만두 2006-01-21 12: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많이 봐도 속고 속지 않으면 재미없고 그러니 기냥 보세요^^

Kitty 2006-01-22 15: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만두님은 벌써벌써 읽으셨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