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항상 모으고 싶다고 생각하는 시리즈가 있는데
(모으고 '싶은' 시리즈이지 모으고 '있는' 시리즈가 아님이 중요 -_-)
오늘 또 탐이 나는 녀석을 발견했다는...ㅠㅠ
(이거 말고도 몇 권 더 있는데 알라딘에 없는건지 못찾겠다는;; 사진이 이상하게 올라가요 ㅠㅠ)
여행 서적 등으로 유명한 DK의 Eyewitness companion 시리즈입니다.
DK의 여행 서적은 저도 몇 권 가지고 있는데 여행에 도움이 되는 기초 정보보다는 -_-
건축물, 유적지, 미술관 등을 해부해서(?) 상세하게 보여주는 그림이 특징이죠.
아마 아동용 서적도 꽤 많이 출판할겁니다.
이 시리즈는 100% 칼라 그림과 빤딱이는 종이로 각 주제에 대한 '개요'를 소개해줍니다.
깊이가 있는 책이라기보다는 백과사전처럼 광범위한 부분을 커버하고 있는 책이에요.
저는 이 시리즈의 '건축'편을 가지고 있는데요, (딸랑 하나;)
저처럼 건축에 대해 그야말로 기초 중의 기초 지식밖에 없는 사람에게는 상당히 좋아요.
사진이 일단 너무 예쁘고 (뭐 건축 관련 책이 다 그렇겠지만;;;)
어디에 있는 무슨 건물이 이렇게 생겼구나 내부는 이렇구나 등등 읽고 있으면 마구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어느날 아무 생각 없이 서점 미술 서적 코너에 들렀다가 이 책을 발견하고 완전 눈이 하트가 되어서
집에 오자마자 광속으로 질러서 제 손에 들어온 책...ㅎㅎ
건축 관련 책이라기 보다 차라리 여행 소개 책자라고 하는 편이 옳을지도...
요즘 탐내고 있는 책은 이 녀석...'신화'편...
그리스 로마 신화를 비롯해서 북유럽, 라틴 아메리카, 아프리카, 아시아쪽까지 살짝살짝 다 건드려주고 있어서
참고용으로 참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맨 뒤에 '누구일까요?'편이 붙어있어서 누가 어느 신화에 나오는지 찾아보기처럼 되어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