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도 그리던 인류학 박물관이고 뭐고 정신없이 구경하다보니 슬슬 배에서 신호가 왔다 ㅠㅠ
아침에도 과일을 조금 먹었을 뿐이라 12시가 다 되어가니 배가 고픈 것도 이상한 일은 아니었다.
일단 박물관을 나와서 배를 채우기로 마음먹었다. 
(입장권만 가지고 있으면 얼마든지 나갔다 들어올 수 있다.)   

박물관 입구를 나서니 노상에서 온갖 먹을 것을 팔고 있었다.
인공색소 팍팍 들어간 것 같은 싸구려 오렌지 쥬스, '나 불량식품이요' 대놓고 써있는 과자 등등;; 
그래도 뭔가 든든하게 먹을게 없나 하고 두리번 거리다가 희안한 걸 발견했다.
내 얼굴 두 배만한 넓다랗고 거무튀튀한 과자에 뭘 잔뜩 바르고 얹어서 건네주는 특이한 음식이었다.
그 미확인 식품(?)에 끌린 이유는 사람들이 엄청 줄을 서서 사먹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그걸 먹어볼까 해서 쭈볏쭈볏 줄 맨 끝에 가서 섰다.

한참 기다린 끝에 내 차례가 되었는데 파는 아줌마가 나를 보더니 빠른 말로 뭔가를 물어보는 거였다;;
아마도 토핑을 어떻게 할 것인지 물어보는 것 같은데 뭘 알아야지 -_-;;;
그래서 그냥 몽땅 다!를 외치고 아줌마가 익숙한 솜씨로 콩을 쓱쓱 바르고 이것저것 마구 얹는걸 지켜봤다.
그러다가 마지막에 빨간 소스 뿌려줄까 파란 소스 뿌려줄까 물어보길래
둘 다 맛보려는 욕심에 반반씩 해주세요 그랬다. ㅎㅎ  그랬더니 씩 웃으면서 반반씩 뿌려준다 ㅎㅎ
가격은 20페소.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이게 바로 문제의 미확인 음식물 ^^;;
사진으로는 크기가 가늠이 안되는데 거의 쟁반만한 크기이다.ㄷㄷ 두 손으로 받쳐서 들어야한다.
멕시코 사람들은 익숙한 자세로 잘 받치고 맛있게 먹고 있었다.
내공이 딸리는;; 나는 근처 분수대에 앉아서 바닥에 내려놓고 먹을 준비를 했다.  

두근두근하면서 끝부분을 조금 손으로 뚝 부러트려서 입에 넣어봤다.
일단 바닥에 깔린 거무튀튀한 물체는 옥수수 가루를 반죽해서 구운 것 같았다.
그 위에 멕시코 사람들이 너무 좋아하는 콩으로 만든 페이스트를 듬뿍 바르고
절임 선인장과 실란트로(팍취)를 고명으로 얹은 후 치즈 가루를 뿌리고 살사 소스를 얹은거였다.
맛은...;; 토티야 칩에 선인장 얹어서 먹는 맛 ㅎㅎㅎㅎㅎ 

모양이 임팩트가 강해서 그렇지 생각보다 별다른 맛은 나지 않았다.
게다가 나는 콩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왜 이렇게 듬뿍 바른건지 ㅠㅠ
그래도 배고픈 마음에 열심히 손으로 뜯어먹었다;;

선인장 얘기가 나온김에...
선인장을 먹는다는 말만 들었지 진짜로 먹어본건 처음이었는데 멕시코에서는 선인장을 정말 많이 먹는 것 같다.
시장에서도 아주 흔하게 찾아볼 수 있었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이렇게 가시를 깨끗하게 손질해서 판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시장에서 선인장 파는 아줌마. 옆에 잘게 썰어진 선인장도 보인다.

어쩄든 그 미확인 음식물을 한 1/3쯤 먹고 나니 도저히 더 이상 먹을 수가 없었다.
그렇다고 이걸 버리기도 아깝고 어떻게 하지 마구 고민을 하다가 주변에서 신기하게 나를 쳐다보는 멕시코 가족들을 발견!
주말이라서 그런지 거의 현지 사람들뿐이었고 외국인 관광객은 정말 찾아보기 힘들어서 내가 좀 튀었나보다;;;;
약간 망설이다가 용기를 내서 좀 친절해 보이는 가족에게 다가갔다.

무작정 2/3쯤 남은 걸 내밀고 '혹시 이거 먹지 않겠니?' 했더니 
부부가 '얘 뭐지?'하는 표정으로 서로 얼굴을 마주본다;;; 허접 스페인어라 설명할 실력은 안되고 매우 난감 -_-;;
할 수 없이 배를 문지르면서 '나는 배가 불러. 너네가 먹었으면 좋겠다' 라는 말을 간신히 끼워맞췄다;;
그랬더니 부부 중 아내가 웃으면서 받아들고는 Gracias! 하는거였다. 역시 바디랭귀지가 최고다;;
어휴 이렇게 남은 음식물을 처치하는데 성공 ㅎㅎ 

* 나중에 집에 와서 찾아보니 확실치는 않지만 아마도 토스타다인 것 같다.
사실 미국에서도 토스타다는 많이 팔지만 보통은 손바닥만하고 색도 노란색인데...저건 변종인가 ㄷㄷ

어쨌든 이렇게 대강 배를 채우고 다시 인류학 박물관으로 향했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아침에는 없던 분수까지 틀어놓았다 ㅎㅎ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헉 그런데 그 사이에 엄청나게 줄을 서있는 것이었다...
괜히 밥먹으러 나왔다가 시간 버리는거 아닌가 겁먹으면서 다가갔더니
다행히 저 줄은 특별전에 들어가는 사람들이었다.
(이집트 특별전을 하고 있었다. 시간만 많았다면 멕시코에서 이집트 미이라를 볼 뻔 했다 ㅎㅎ)
간단한 보안 검사를 통과한 후 다시 들어가 인류학 박물관에서 자랑하는 아즈텍 관으로 향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hnine 2008-07-27 21: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하~ 선인장을 먹을수도 있군요. 저 선인장 뒤에는 옥수수인가요?
구운 옥수수 과자위에 콩으로 만든 페이스트~ 실란트로만 빼면 (저는 이 냄새가 싫더라구요)맛있을 것 같은데요.
토스타다...이름 기억해두겠어요 ^^

Kitty 2008-07-28 12:55   좋아요 0 | URL
네 옥수수 맞는 것 같아요 ^^
실란트로는 냄새가 강해서 싫어하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볶음에 넣는건 괜찮은데 수프에 넣는건 맛이 강하게 우러나서 별로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