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씽킹 - 핵심을 꿰뚫는 힘 Economic Discovery 시리즈 6
로버트 프랭크 지음, 안진환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괴짜경제학의 히트 이후에 엄청나게 쏟아져나온 경제학 책들 가운데 하나인 이코노믹 씽킹.
(원제 Economic Naturalist)
보통 책을 살 때는 온라인으로 주문을 하더라도 서점에서 꼭 맨 앞 몇 장은 읽어보고 사기에 별로 실수하는 일이 없지만 이 책만큼은 아차 싶었던 실패작 중 하나. 그래도 아까워서 지겨워하면서 어찌어찌 다 읽었다. ㅠㅠ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질문과 답변 형식을 통해 경제학적으로 해석해놓은 책인데 하드웨어 자체는 편집도 깔끔하고 삽화도 예쁘고 그다지 흠잡을게 없었으나 중요한 내용이 영 억지가 가득하다. 첫부분에 냉장고 얘기, 콜라캔의 모양 얘기까지는 그럭저럭 고개를 끄덕이면서 읽었으나 끊임없이 이어지는 끼워맞추기식 내용에 이건 경제학 책도 아니고 잡학상식 책도 아니고 아무것도 아니여- 지겨워~ 를 수없이 반복하면서 읽었다. (알고보니 대학원생들의 리포트를 중심으로 엮은 책이라는데 그러면 그렇지...왜 사기 전에 좀 더 자세히 책 설명을 읽어보지 않았을까? ㅠㅠ)

이 책은 경제학책으로 어떤 깨달음(?)을 얻기 위해 읽는 것 보다는 오히려 원서를 사서 영어 공부용으로 -_- 읽는 것이 어떨까 한다. 내용도 쉽고 토막토막 끊어져있어서 어중간한 소설보다 훨씬 쉽게 읽힌다. 하지만 그래 바로 이거야! 하는 책을 원한다면 역시 괴짜 경제학을 추천한다. 꽤나 많은 경제학 관련 서적을 읽었지만 괴짜 경제학만큼 무릎을 치면서 읽은 책은 없었다. 역시 구관이 명관이지.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미달 2008-07-16 13: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엥 의외네요.
제목이 확 끌렸었는데ㅋㅋㅋㅋ

Kitty 2008-07-17 13: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목이 다에요;; 책이 깊이는 없습니다 ㅋㅋㅋ

꾸물꾸물 2009-03-20 00: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참고 하겠습니다..ㅎㅎ;;

Kitty 2009-03-21 07: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 반갑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