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처럼 - 개정판
맥스 루케이도 지음, 윤종석 옮김 / 복있는사람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동화 작가이자 목사인 맥스 루카도는 성경을, 혹은 성경의 정신과 원리를 재미 있고 감동적인 이야기로 풀어내는 특별한 은사를 가지고 있다. 그가 썼던 많은 동화는 동시대의 수많은 어린이들에게 성경의 정신(spirit)을 심어주었다. 글로 발휘할 수 있는 힘이 있다면, 그 힘을 가장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작가는 단연코 맥스 루카도이다.  물론 내가 만난 작가의 범위 안에서만 말이다.

  맥스 루카도는 최고의 이야기꾼(story teller)이기에, 최고의 설교자가 될 자격을 갖추었다. 그가 전해주는 설교는 성경 이야기이자, 우리 모두가 살아가는 세상의 이야기이자, 우리 자신의 이야기이다. 그의 글을 읽는 사람들이 웃음과 눈물과 감동을 멈출 수 없는 이유이다.

  [예수님처럼]은 제목처럼 예수님처럼 살아가기를 배우는 책이다. 특히 예수님의 마음을 배울 수 있도록 준비된 책이다. 용서, 긍휼, 들어주기, 하나님께 취함, 예배에 주림 등 예수님의 삶과 정신과 사역을 통해 독자는 예수님의 마음을 따라가게 된다. 웃고 울며 책장을 넘기다보면 "내가 정말 예수님처럼 살아야겠구나!"라는 굳은 결심을 하게 된다. 이처럼 쉬운 책이, 이처럼 재미있는 책이, 이처럼 강력한 감동을 줄 수 있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