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와이와 스티브 잡스 큰 꿈 키우기 위인전 시리즈 1
김송희 지음 / 시드페이퍼 / 2010년 12월
절판


작은 아이가 오후에 잠깐씩 교육방송을 보는데 <슈퍼와이>가 할 때면 영어방송임에도 집중해서 보더군요. 저도 집안일 하면서 가끔 보았는데, 다양한 캐릭터들과 화려한 화면이 아이들 눈길 끌기에 딱이더라구요. 그런 <슈퍼와이>가 위인들과 만나 영어학습 만화로 나왔답니다.

교육방송의 <슈퍼와이>를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친구들 사이에 문제가 발생하면 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며 이야기를 전개하지요. 여기서는 문제해결의 실마리를 스티브잡스 위인전을 사용하기에 영어공부도 하면서, 위인이야기도 알게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답니다.

책은 본책과 워크북 형태의 <영어 학습 정리장>, 22장의 단어카드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영어 학습 정리장은 본책에서 다루었던 새로나온 단어나 문장형태를 다시한번 복습할 수 있도록 해주어 반복학습을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드도 아이들 손에 잡히는 적당한 크기로 한 면은 영어로, 다른 면은 그림과 한글로 되어 있어 바로바로 연상하며 게임을 즐기기에도 좋겠어요.

본책의 스토리 전개나 그림은 방송에서 보는 것과 같아 방송을 본 아이들이라면 정말 신나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방송에서처럼 문제를 하나씩 해결해 가면서 단어를 정리하고, 문제를 풀어 볼 수 있게 되어 있어 배운 내용을 확인 할 수도 있지요. 방송은 한번 흘러가면 다시보기가 되지 않는데, 책으로 나오니 어려웠던 부분은 다시 들춰볼 수도 있군요.

이번 이야기는 피그가 슈퍼발명대회를 준비하다 친구들과 다툼이 생기는데, 문제 해결을 위해 스티브잡스 위인전으로 들어간답니다. 스티브잡스는 요즘 한참 이목이 집중되는 인물이라 아이가 아주 흥미있게 보더군요.

책을 보다보면 새로운 단어를 설명해 주는 부분도 눈에 띄고, 문제 해결의 결론도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군요. THINK DIFFERENT!라는 한 문장으로 스티브잡스를 설명할 수 있겠네요.

책의 중간중간에는 TIP을 두어 새로운 단어나 문장구조를 익힐 수 있도록 해두었답니다. 이 내용은 다시 영어학습 정리장에도 나와있어 반복학습 가능하고, www.seedpost.co.kr/superwhy에 가면 mp3를 다운 받을 수 있어 듣기도 함께 할 수 있답니다.

또한 <슈퍼와이와 함께 LET'S STUDY ENGLISH!>도 놀이처럼 하면서 반복하도록 되어 있어, 책 한권을 보고나면 뭔가 남는게 있을듯 하네요. 이 과정도 영어 학습 정리장에서 다시 한번 해 볼 수 있어요.

책의 뒷부분에는 시리즈 1권이라 그런지 알파벳 쓰기부터 나오는군요. 그리고 본문에서 다루었던 새로운 단어와 문장구조를 재미나게 복습하도록 되어있답니다.

책의 마지막에는 스티브잡스의 일대기를 간단한 만화로 설명하고 있답니다. 남들과 다른 방향으로 생각하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노력하여 자신의 꿈을 이룬 스티브잡스를 보면서 아이들은 자신의 룰 모델로 삼고싶어하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영어를 조금 배우기 시작한 친구들부터 영어에 흥미를 붙이고 싶은 친구들도, 위인전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꿈꿔보고 싶은 친구들도 모두모두 재미나게 볼 수 있는 책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전호인 2011-01-28 10: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야말로 일석이조로군요^^

같은하늘 2011-01-29 00:11   좋아요 0 | URL
일단 아이들이 재미나게 보기는 하는데, 얼마나 머리에 남을지는 의문입니다.ㅋㅋ

마녀고양이 2011-01-28 10: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저 땡글한 얼굴 좀 봐.
꼭 거울 속 저랑 코알라 얼굴 같네... 동화책 사진 보면서 영 엉뚱한 생각만 하고 있습니다. ㅋ

같은하늘 2011-01-29 00:13   좋아요 0 | URL
코알라가 크니까 저런 프로를 안보시는군요.ㅎㅎㅎ
정말 깜찍하고 똑똑한 아이들이랍니다.
하지만 코알라랑 마고님은 저 아이들과는 다른 멋이 있다는거 아시지요? ^^